[잡담] 현실도피

in #kr-diary6 years ago

questions-2110967_1920.jpg

    안녕하세요. 금손이 되고 싶은 한손(@onehand)입니다. 대략 2주 전부터 잠이 많아졌습니다. 제가 생각하기 싫을 때마다 나타나는 버릇과 같은 현상입니다. 저의 인생에서 일부분을 차지하는 사람들에 대한 걱정과 그 사람들에게서 느끼는 배신감이 저를 힘들게 합니다. 또한, 사실은 나도 배신감을 느끼게 했던 그 사람들과 크게 다를 것이 없다는 결론에 도달하며 자기혐오가 시작됩니다. 생각이라는 것의 전원을 마음대로 켜고, 다시 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다른 것에 집중하고 싶어서 프로미스팀을 통해 운동을 시작하고, 산책도 하고, 멍때리면서 게임도 하고, 나름 요리도 해보고, 새로운 것들을 찾아보고 있지만 그럴수록 머릿속에서 지우고 싶은 것들은 더욱 선명해지는 것 같습니다.

    결국에는 피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그런 것이겠죠. 제가 한순간이라도 전지전능한 신이 될 수 있다면, '나'라는 존재를 세상에서 지워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세상에서 나 혼자만 있는 것같은 기분을 오랜만에 느끼고 있습니다. 처음 이런 기분을 느꼈던 적은 중학교 3학년 즈음인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새벽 불침번 근무가 끝나고 맞선임에게 불려가서 발길질을 당했던 날, 그리고 오늘이 그날입니다. 과거를 돌이켜 보니 대략 4~5년 주기로 반복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나는 긍정적인 사람이야.'라는 자기합리화로 힘들었던 일들을 애써 잊으려고, 마음속 서랍장 깊은 곳에 넣어두었던 기억의 조각들이 쌓이고 쌓여 결국에는 터져나왔을 때 어찌 해야할지 나는 모릅니다. 확실한 것은 정신력으로 지탱할 수 있는 한계를 넘었다는 것입니다.

    내 머리는 언제부터 고장이 나기 시작했던 것일까요? 나의 생각은 사실 나의 생각이 아닙니다. 어렸을 때부터 나의 가치관 형성에 영향을 주었던 그 사람들의 잔상에 불과합니다. 돌이킬 수 없는 것에 대한 무력감을 느끼면서 다시 의외의 것에서 삶의 의미를 발견하기 위해 애쓰는 중입니다. 이전과 다른 '나'와 만나는 것은 참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지만 과거에도 그랬듯이 이번에도 이 순간은 어떻게든 지나갈 것입니다. 익숙해지기 힘든 이 과정의 끝을 기다릴 뿐입니다.

apple-996363_1920.jpg


QmPT1CbotuzSvdxK8fi7EeXm7Fw8PatqZBSC92fbCiyH2A.gif
There are easy STEEM support buttons.
1 STEEM2 STEEM3 STEEM
There are easy SBD support buttons.
1 SBD2 SBD3 SBD
TwitchYouTube

Sort:  

'이 또한 지나가리라'
이 글을 읽으면서 해당 구절이 떠올랐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이 구절을 곱씹으며 힘들때 많이 힘이 되었죠

많이 힘든 일이 있나보군요
토닥토닥

우리가 사회에 살아야 하기에 우리가 만든 틀에서 벗어나면 안되기에 힘든것도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너무나 힘들어서 자신의 존재 자체를 견디기 힘들때는 사회속의 나를 잠깐 지우고 진짜 나로 살아보는것도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부디 잘 회복되시길..

원래 현실이 힘들거나 피하고 싶은게 있으면 본능적으로 잠으로 해결하려고 한다네요~이겨내려고 너무 애쓰지 마시고 물 흐르듯이 가만히 내버려두시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힘내세요 한손님 :-)

토닥토닥.. 나는 힘들때 작년 이맘때쯤을 생각해보는데 그래도 작년보다는 오늘이 낫더라구요! 그말은 역시 내 힘으로 안됐던 것들은 시간이 대신 해결해 주었다는 거겠지요. 어떤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겠지만 그래도 힘내요:)

항상 시간이 해결해 준다는 말이 있듯...포스팅으로 한번 힘든 마음 써보고 위로받고!! 그러다보면 또 스팀달러 올라가있고!!! > < 금손님 화이팅!!

한번쯤은 스스로 지난 기억을 마주하고 털어내는 것이 좋을 때도 있는 것 같아요. 가치없는 이들로 인한 영향이라면 더더욱이요.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현실은 도피해도 다시 현실로 돌아오게 됩니다.

힘내시고 파이팅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잘 이겨낼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615.49
ETH 3112.63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