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는 사람을...

in #kr-diary6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잠깐 멍때리다 정신 차려 보니 제가 글을 안 올린지 3일이나 지났군요. 이 정도 텀으로 글을 올린 적은 거의 없던 것 같은데 말이죠.

또 막상 글을 쓰려고 해도 그럴수록 글감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 문제입니다.

무슨 글을 쓰지 고민하던 중에 비슷한 시기에 입대한 친구와 연락이 닿아 상담을 해 보았습니다.
image.png

제 가장 친한 친구 중 한 명인데, 입대 이후 덕질을 꽤나 하고 있는 듯합니다.
이전에 오마이걸이 부대에 왔을 때에 자랑을 했더니 엄청 부러워하더군요.

군입대 전에는 이 친구도 아이돌에 관심이 많은 줄 몰랐는데 물어 보니 이미 팬사인회도 다녀온 적이 있다고 하더군요.

군대 지인 말에 의하면 팬 활동으로 난이도가 콘서트<<팬미팅<<<팬사인회라고 하던데 새삼 대단해 보이더라구요.

동시에 그럼 나도 갈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친구에게 상담을 시작했습니다.

몇 장을 샀고, 어떤 방식으로 추첨했고, 가서 뭐하는지 등등이요.
그렇게 이야기를 하니 새삼 친구가 대단해 보였습니다.

그 후 다른 친구들에게 이야기하기 위해 찾아갔는데, 아이돌을 좋아한다 싶은 친구들은 다 알고 있었더라구요. 아 이건 군대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잘 아는 친구들이려나요


이건 또 다른 친구 이야기입니다.
이 친구는 올해 상반기에 전역을 했습니다.

군대 가기 전에는 역시나 아이돌을 잘 모르던 친구였죠.
저와 꽤 친한 친구이기에 이전 휴가에도 만나 놀았습니다.

술을 마시던 도중 친구가 재밌는 게임을 제시하더군요.
어떤 가수의 뮤비를 틀고 뮤비 소리를 듣고 어떤 장면인지 맞추는 게임이었습니다.

이걸 맞춘다는 게 말이 안될 것 같으면서도 왠지 재미있을 것 같아 시도해 보았는데, 당연히 어려웠지만 몇 개는 맞춰버렸습니다...

친구도 맞추고 놀라더군요ㅎㅎ

무엇이 아이돌에 대해 하나도 모르던 친구를 변화시켰을까 생각해 보니, 쉬는 날이면 누워서 티비만 바라보는 군인의 모습이 떠오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새삼 군대가 이렇게 무섭구나 싶으면서도 변해가는 스스로의 모습을 보고 한번 짧게 글을 써 봤습니다ㅎㅎ

Sort:  

저는 남는 시간의 대부분 책을 읽거나 운동을 해서 그 당시에도 지금도 아이돌을 잘 모르네요.ㅎㅎ

전 아무래도 운동과는 거리가 머네요ㅠㅠ
일단 퇴근하면 뒹굴거리는게 일상이라..ㅎㅎ

콘서트도 난이도 상급입니다ㅠㅠ
팬사인회는ㄷㄷ

아 그런가요?ㄷㄷ 팬사인회는 앨범을 몇 장 사던지간에 확정지을 수가 없어서 난이도 최고라고 하던데요...
팬사인회 가보고 싶은데 쉽지 않네요ㅠㅠ

ㅋㅅㅋ 님도 이제 제대 얼마 안 남았죠?
시간 참 빨리 가네요.
우리 큰 놈은 그렇게 까지는 덕후 질은 안 했는데, 요즘에는 휴가 나오면 사진 현상해서 복귀 합니다. 부대 원들 나누어 줘야 한다면서...

이제 곧 100일 깨지겠네요.
사진 현상이라니 재밌네요ㅎㅎ 부대 안에선 사진 한장한장이 꽤 크니까요ㅎㅎ

군대에서 아이돌은 없으면 안 될 존재이죠 ㅎㅎ
그 변화를 즐기시고, 그런 모습은 사회 나오면 점점 희미해집니다. ^^

지금은 희미해질지도 확신이 안서네요ㅎㅎㅎㅎ

조금씩 포스팅을 하는 타임이 멀어지면 계속 연속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포스팅도 습관화 되어야 하는 것 같아요.

며칠 안쓰다 쓰는건데도 감이 안오네요ㅎㅎ

저 군대때 TV앞이 그려지네요 ㅎㅎㅎ

어디든 같았겠죠 그 풍경은?ㅎㅎㅎ

최근에 논란이 되었던 군 위문공연 걸그룹의상이 떠올랐습니다.ㅎㅎ
군대가 사람을 참 많이 바꿔놓지요.^^

확실히 그런 시선으로 바라볼 수도 있겠다 싶으면서도 막상 군인 입장에서 걸그룹은 그저 천사들이죠ㅎㅎ

제가 군대에 있을 땐... 핑클, 베이비복스, 엄정화 등이 인기 최고였는데 말이죠.ㅋㅋ

헛 지금은 트와이스 레드벨벳이려나요ㅎㅎㅎ

Hi @ksc!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14 which ranks you at #342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41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9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1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예전아이돌은 멤버들 이름까지 기억했는데
지금은 누가누군지 이름도 노래도 기억을 못하고..ㅠㅠ흑

ㅠㅠㅠㅠ전 고등학교때 아이돌 진짜 잘알았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이 훨씬 잘아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14.90
ETH 2626.13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