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in #kr-diary14 days ago

이제 진짜 여름이 됬나 보다. 더위 관련해서 알람이 계속 오고 확실히 어제도 그랬고 진짜 낮시간이 엄청 더워지긴 한 듯 싶다. 낮 시간 뿐만 아니라 저녁 시간도 온도가 잘 안 식는지 바람이 덥다.

원래 이번주 계획 해 놓은 일들이 있었지만 일단 사람들을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일 관련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받아오고 또 거기서 내 생각을 추가하다보면 적어도 하루 이틀은 시간이 훅 가는 듯 싶다.

일단 예전에 정리한 수학 증명 중에 큰 오류가 있었다는 것을 발견했고 수정했는데 결론은 참이고 중간 과정을 내가 뭔가 잘못 했었나 보다. 거의 7-8년전 일이라 기억도 가물한데 일단 증명과정을 자세히 적어놓았기에 어떤 부분에서 내가 실수를 했는지 파악했고 이를 잘 수정했다.

이걸 보면 진짜 노트는 가능한 자세히 쓰고 설명도 달아두면 좋다는 것을 느낀다. 종종 주변 사람들 왈 계산 노트나 개인 노트에 유도과정을 자세히 정리하지는 않는다고 하는데 (물론 그냥 아이패드 노트 정도로 손 계산을 남기는 사람들이 요즘 추세인듯?)... 애초에 요새 유행 분야나 많은 사람들이 하는 분야는 손 계산이나 증명을 잘 안하는 방식이고, 주로 computer-aided 방식이니까.. 코드나 열심히 작성하고 그걸로 그냥 논문 드래프트 바로 작성하는 경우가 많을지 모르겠다.

뭐 아무튼 일단 오늘까지만 좀 긴 계산들을 마무리 했고, 내일은 진짜 원래 계획했던 일들 하면서 오랜만에 독서의 시간을 가질까 생각중인데 어떻게 시간을 쓸 수 있을지 봐야 되겠다.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0793.30
ETH 3356.37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