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못난 사람이지만 반성하면 되니까

in #kr-daily5 years ago

간밤에 새벽 3시에 눈을 스르륵 눈을 떴다. 무언가 억울함, 분노 서러움, 서운함 표현할 수 있는 온갖 찌질한 감정이 한꺼 번에 찾아와서 감당이 되지 않았다.

글을 하나 쓰고나니 다시 졸리기에 눈을 떠보니 오전 9시 반. 실로 간만에 늦잠.
반성의 의미로 1시간 명상을 했는데도 머리가 상쾌해지지 않았다.
아 이거 더럽게 별로네. 나 진짜 별로인 인간이네. 실망감이 감출 수 없다가

'또 시작이네.'
자조적인 생각보다는 한 발자국 뒤로 물러서서 많은 생각과 반성을 했다.
그리고 이것 역시 인생의 필요한 감정과 순간이자 나의 숙제임을 알아차린다.

무얼 받으려는 생각 좀 그만하고 내 얘기 내 감정 자의식 분출하고 싶은 이기심 챙기는 짓도 그만하고.
내가 뭘 줄 수 있나 내가 어떤 기여를 하고 어떤 좋은 걸 만들어 내고 있나 생각해보면 무척이나 겸허해질 수 밖에 없다.

어딜 믿음과 배신을 논하고 맘대로 상처를 받는가. 변했다고 치부하는가.
씨앗이 싹을 튀우고 나무가 되었을 뿐인데 그거보러 사람이 공간이 어떻게 변했냐고 뒷통수 맞았다고 억울해 하는지 어리석다.

믿는 건 나 자신이면 충분하다. 어떤 일이 일어나도 견딜 수 있다. 좋은 사람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아니 놓치더라도 계속 나아갈 수 있다. 그 믿음만 잃지 않으면 된다. 잘못 가고 있어도 어느 날 그걸 알아차리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힘이 있다고.

스스로의 부족함을 인정하고 에고를 부풀리고 있어보이고 싶은 욕망 꽤나 괜찮은 스토리가 있을 것 같은 착각과 허세는 고이고이 접어 나빌레라. 즐겁게 하자. 즐겁게. 다음에 더 잘하면 되지, 받을 생각 그만하고 수용하고 베풀고 살자. 내가 잘나서가 아니라 내가 참 못나고 나약하고 평범하고 소중한 사람이니까.

굉장히 스스로 별로인 날이 있지만 반성하고 나아가면 되니까.
인생의 모든 잘못과 불행은 내탓이 아니지만 인생의 모든 결과는 내 책임이 맞다. 원망과 탓 그리고 책임은 서로 완전히 다른 이야기. 탓 하지는 말되 반성하고 다음 번에는 좀 더 나은 방식 내게 이로운 방식으로 좋은 에너지를 많이 만들어 나가자.

Sort:  

온갖 나쁜 감정을 있는 그대로 수용하며 간만의 늦잠에 1시간 명상을 하고 상처입은 내면을 성찰로 어루만져 앞으로 나아가려고 하는 fgomul님은 '진짜 괜찮은 인간'인 것 같아요. 스스로의 인생을 책임질 줄 아는 fgomul님의 앞길에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랄게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재빈님 어디계셨어요? 처음 뵙네요 반갑습니다 이렇게 누군가를 만나고 깊은 위안을 받으니 스팀잇을 계속 하게 되네요. 포스팅을 훑어봤는데 흥미로운 분이시군요. 천천히 알아가요 오늘 제게 너무 좋은 말씀과 위로 감사드립니다 감동받았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D 아 편하게 고물이라고 불러주세요 ㅎ

사실 그대로를 말했는걸요 앞으로 잘 부탁드릴게요 고물님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어딜 믿음과 배신을 논하고 맘대로 상처를 받는가. 변했다고 치부하는가.
씨앗이 싹을 튀우고 나무가 되었을 뿐인데 그거보러 사람이 공간이 어떻게 변했냐고 뒷통수 맞았다고 억울해 하는지 어리석다.

새기고 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제가 한 말은 아니고 신기율님 영상에서 듣고 마음에 과격히 새겨 본 말이에요. 너무나 부끄러워서 .. 들려주셔서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이런 시간과 생각으로 더 성숙해지는 거 겠죠.^^

그렇게 믿습니다 지그재그로 계속 가고 있다고 말이죠 미미별님 고마워요

저도 요즘에 제가 아주 맘에 안듭니다.ㅎ ㅠㅠ

히잉 곤님 ㅠㅠㅠ ㅋㅋㅋㅋ 우리 어서 에너지 회복해요 ㅠ ㅋㅋ 기운을 차리십쇼 전 떡볶이 먹고 좀 나아졌습니다~ 소울푸드를 추천합니다

그렇게 우리는 또 성장해 나갑니다~^^

커밍순 직선형이 아닐뿐이죠 ㅎㅎ!

힘내세요. ^^

그럼요! 오늘은 오늘의 해가 뜨니까 🌞

그대여 너무 걱정 말아요^^

헤헷 넵! 걱정안할게요

이 글을 쓰게 된 무언가 계기가 있었나 봅니다~
우선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마음 자세가 필요할 듯 합니다~
그리고... 반성하고 나아가려는 자세면 된 것 같습니다~^^

한 번에 좋아지는 건 없으니 계속 나아가자고 생각했어요.
감사해요 미스티님 반성하구 나아갈세요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D!!

<받을 생각 그만하고 수용하고 베풀고 살자>

받을 생각 더 많이 해도 될 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항상 거의 받기만 한 것 같아요 ㅠ 주는 것보다 늘 더 많이 받아서
메가님도 많이 많이 받으세요 !!!

저도 쭉 받아오기만 했습니다...^______^

우리 앞으로도 많이 받아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91.19
ETH 2615.47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