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ating Report #2] We, Kr-Newbies (11월 3주)

in #kr-curato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호랭이 큐레이터 다니입니다:D

@danihwang


1

[Curating #2] kr-newbie 글보상 1$ 프로젝트 (11월 3주) 신청 뉴비님


: @chungjh, @sonki999, @banjjakism, @yangmok701, @anencephaly


위 다섯 분들이 이번 한주간 올리신 포스팅 중에서 제가 인상깊게 보았던 글들을 위주로 뉴비님들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글들은 큐레이터의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과 생각 위주로 나타낸 것일뿐, 뉴비님들의 모든 것을 나타내는 것이 아님을 생각하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지진 전문가 @chungjh

https://steemit.com/kr/@chungjh/8gm36

2

chungjh 님은 스스로를 [나그네]라고 표현합니다. 뉴비로써 스팀잇에 대한 생각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사이트 정리 포스팅 등을 올려주셨구요.

최근 포항 지진이 나고 지진에 관한 전문적인 포스팅을 올려주셨는데요. 네. 나그네님은 지진 관련 엔지니어 일을 하신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좀 바빠 지셨다고 합니다. 지진에 관해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을 한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번주 새로운 대문을 얻으신 @sonki999


https://steemit.com/kr/@sonki999/10

2

손키님은 이번주에 @zoethehedgehog 님의 뉴비를 위한 대문 나눔 이벤터를 통해서 깜찍한 대문을 겟하셨습니다! 축하축하^^

내게 만약 10억이 생긴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위 의 포스팅에 다양한 댓글들이 있네요.

https://steemit.com/kr/@sonki999/3gyrw

a

페이아웃 지난 글이지만 뉴비로써 드는 서운함에 대한 글도 인상깊었습니다^^ 뉴비로써 많이 공감이 가는 글입니다. 서운함 그것을 버려야 한다


오늘의 나를 기록합니다. @banjjakism


https://steemit.com/kr-newbie/@banjjakism/2-p2p

2


banjjakism 님은 생각, 퀴즈, 질문, 먹스팀, 소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늘의 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뉴비로써 가지고 있는 스팀잇 사용에 관한 기본적인 질문들에 다양한 분들이 답해주시는 훈훈한 광경도 보았습니다.

어제는 P2P 투자의 장단점에 대한 포스팅을 하셨는데, 많은 분들의 보팅으로 벌써 글보상이 꽤 높이 올라가있네요.


인문학으로의 초대 @yangmok701


https://steemit.com/kr/@yangmok701/21

2


인문학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yangmok701 님은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십니다.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미 꾸준한 포스팅으로 많은 고정 픽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명성황후 시해의 길잡이 우범선. 그리고 그의 아들 우장춘. 과연 인과의 법칙일까!?


하루 1분 상식을 나눕니다 @anencephaly


https://steemit.com/kr/@anencephaly/1-5

2

anencephaly 님은 하루 1분 상식이라는 테마로 물리학, 생물학 등등의 과학적 이야기를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접 자료를 제작하여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tip! 과학 분야의 글을 올리시는 분들은 #kr-science 태그를 다시면 더 노출이 잘 될 듯 합니다. @hunhani 님등 과학 쪽으로 포스팅을 하시고 지원해 주시는 분들이 있으시니까요. 시너지!)


그리고... 은둔형 실력파 뉴비님 한분 더 소개합니다 :D


9월의 바람처럼 @septemberbre2ze

https://steemit.com/kr/@septemberbre2ze/5fp569-kr-collegeclub

2

브리즈님은 최근 개설된 @kr-collegeclub에서 (@zoethehedgehog 님과 함께) 공동 리더를 맡고 있습니다.

솜씨가 아~~주 뛰어난 미대생으로써 @kr-collegeclub 활동 뿐만 아니라, 일요일 카툰 연재, 대학생의 일상 이야기를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최근 신생아를 위한 세이브더 칠드런 털모자 뜨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고 합니다:)

뛰어난 미적 감각을 바탕으로 고퀄 대문 제작 주문도 받고 있습니다. 25SBD. 저도 자금이 모이는 대로 저의 교육 또는 패션 포스팅을 위한 대문 제작을 신청해 볼까 합니다.


이상 다니의 큐레이팅 리포트 #2 였습니다.
위의 소개 글들은, 큐레이터의 개인적인 취향으로 픽 된 것입니다.

위의 이야기 말고도 더 다양한 이야기가 많으니 한번 놀러갔다 오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지난 이야기

[Curating #2] kr-newbie 글보상 1$ 프로젝트 (11월 3주)

[Curating Report #1] 큐레이팅 리포트: We, Kr-Newbie (11월 2주)

[Curating #1] kr-newbie 글보상 1$ 프로젝트 (11월 2주)


p.s. 큐레이팅 #2 에 참가해주신 뉴비님들 모두 감사드리고, 특히 큐레이팅 대문을 제작해주신 @zoethehedgehog (긴 이름이지만 이제 다 외워 적게 되었네요ㅋ) 님께도 감사그립니다^^

내일 포스팅에서는 큐레이팅 프로젝트 #3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혹시 위의 여섯 뉴비님들의 이야기를 주변에 소개하고 싶으시다면! resteem 꾸욱~:D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부탁드립니다.즐거운 주말 되세요~

감사합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성격이 아주 침착 하게 잘 설명 하시네요.
지진 피해가 많이 없써야 할텐데, 사진을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

Hi 유니^^
감사합니다.
지진 피해가 잘 회복 되었으면 좋겠네요

히히 자랑스러운 브리즈 :D

뿌듯뿌듯~~^^

뉴비분들의 보상도 신경써 주시지만, 글을 세세히 읽고 소개해주시니 더 좋네요. 고맙습니다. :)

저도 고맙습니다 브리님^^

예전에 비해 진짜 보상이 많이 준거같아요 ㅠㅠ예전에 1달러는 진짜 쉽게 넘었었던거 같아요!

뉴비분들께 좋은 선생님이 되신듯 하네요^^ 응원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선생님이라뇨!ㅋㅋ 저도 뉴비인데요ㅎㅎ
감사합니다^^ 꾸벅

훌륭한 큐레이션입니다 :D

감사합니다^^ 기분 좋네요ㅎㅎ

이렇게 한눈에 정리해주시니 너무너무 좋습니다
호랭이 큐레이터 다니님!

저도 감사합니다^^

다니님~^^
고생많으셨습니다.
초등학교 선생님답게 뉴비들을 잘 관찰하고 보살펴(?) 주신것 같네요 ㅎㅎㅎ
화이팅입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9
BTC 57087.02
ETH 3064.71
USDT 1.00
SBD 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