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운함... 그것을 버려야 한다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잇 활동을 시작한지 한달정도 지난 시점에서
나 자신을 스스로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고자 이 포스팅을 올려본다

  • 글을 잘 안써보던 사람인지라 어떤 글을 포스팅할까 고민도 해보고(현재 진행형)

  • Follow 요청도 해보고

  • 다른 분들의 지갑도 훔쳐(?) 보기도 하고

  • 거래내역도 또 훔쳐보고

  • 댓글 보팅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려고 나름 노력했던 스팀잇의 생활이 벌써 1개월이 지난것 같다

시간은 참 빨리가고 얼마전 100팔로워를 달성 포스팅을했는데
현시점 어느새 125팔로워 분들과 인연을 맺었다


한 달이 지난 시점에 뭔가 서운함... 뭐 그런게 느껴진다

서운함 1: 난 보팅을 열심히 하는데 그 분은 나의 글에 보팅을 안해준다

서운함 2: Follow를 하고 열심히 댓글 보팅을 하고 있는데 그 분은 Follow 조차 안해준다

Follower가 되어야 그나마 Feed되어 올라오는 내 글에도 관심을 가져줄텐데
여전히 그(그녀)의 Follow list에는에는 내 이름 @sonki999 가 없다

혼자만의 짝사랑인가 보다


세상사가 인지상정인데
그(그녀)에게는 이런게 없다... 물론 나란 존재를 아직 인식조차 하지 못할수도 있다

이 시점에서 나는 앞으로 어떤 행보를 취해야 할까?

곰곰히 생각을 하던 나는 이런 결론을 내려본다

따뜻한 햇살이 나그네의 옷을 벗길수 있듯이
내가 먼저 따뜻하게 계속 다가가면
그(그녀)는 나의 존재, 나의 관심을 저절로 느끼게 될 것이다

내 스스로 노력해서 그와 그녀의 Follow list에

@sonki999 라는 이름을 반드시 등재 시키고 말것이다

지금 뉴비의 이 시점에선

서운함.... 그것을 버려야 한다

그리고 더 노력하자

그러나 그것보다 더 무서운건 나도 다른 어떤이에게는 이런 서운함의 존재일수도 있지 않을까??

Sort:  

마지막 말씀에 멍하네요. 저도 다른 분들께 서운한 존재는 아니었는지 한번 더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leesongyi님 게시글은 잘 보고 있습니다~ 방문 감사드려요^^

@sonki999님 안녕하세요. 여름이 입니다. @kingbit께 이야기 다 들었습니다. 세상사 다 그런것 아닐까요?. 힘든일이 있으면 반드시 좋은일도 있대요! 기운 내시라고 0.2 SBD를 보내드립니다.
배꼽잡는 @sonki999님 안녕하세요! 써니 입니다. 알흠다운 @umkin님 소개로 왔어요. 칭찬이 아주 자자 하시더라구요!! 알흠다운 글 올려주신것 너무 감사해요. 작은 선물로 0.2 SBD를 보내드립니다 ^^

감사해요~ 잘쓸께요 ㅎㅎ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네 저도 공감합니다.
저도 이런 포스팅도 했었었구요..
나도 다른사람에게 서운함의 존재가 될수도 있지요^^
응원합니다. tip!

@danihwang님도 초기엔 비슷한 생각을 하셨군요....
아직 제가 스팀잇에 익숙하지 않은가 봅니다 ㅎㅎ

저도 뉴비라 공감이... 전 이제 막 걸음마 하는 단계라 서운함을 느낄 새도 없네요 ㅎㅎ

@crowsaint님 반갑습니다. 프사도 직접 그리시고 열정이 대단하시네요
앞으로 자주 뵙겠습니다~~

반가워요^^프사는 열정보다는 괜한고집으로 ㅜㅜㅋ

저도 누군가를 서운하게 할수도 있다고는 생각합니다.
저도 거의 한달이 넘었죠.
글을 쓸때 약간의 서운함을 느낄 때가 있지만 그것 보다는 제 글에 보팅 해준 뉴비들이 보상을 받지 못하는게 안타까워요.
0.05 달러 이상을 받아야 조금 이라도 받아 갈텐데 지금은 스팀파워가 작아서 셀프보팅 해도 별 차이가 없어서 자금이 생기면 셀프보팅 파워를 올려야 겠습니다. ^_^

저도 저보다 더 뉴비분들을 위해서 더욱 관심을 가져야 겠습니다
물론 스팀은 장기적으로 볼거라 보팅파워는 계속 키워나가야겠죠~ 감사합니다

뉴비 분들도 중요하죠 ^-^
그분들이 흥미를 느끼고 계속 해야 저희에게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Congratulations @sonki999!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정말 공감가는 글이네요.서운함의 극복...쉽지않네요

방문 감사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해보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이게 개인 성향이나 보고싶은것 차이도 있다보니 ㅋㅋ 저도 이런적이 몇번있는것 같아요..ㅋㅋㅋ
확실한것은 계속 댓글이 오는분은 언젠간 들여다보게 됩니다.
손키님의 노력 넘나 멋져서 @칭찬해

안되면 될때까지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190.54
ETH 2521.17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