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사이폰 커피 맛보기 -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in #kr-coffee7 years ago

안녕하세요! kr-homecafe 태그를 밀고 있는 커피더쿠 발달러 가나입니다:)
커피커피한 이야기 오늘도 들고왔어요ㅎㅎ
오전에 출근길에 쓰다가 마무리 못해서 이제사 올리는 건 비~밀 -ㅅ -;;

며칠 전에 신촌 미네르바 에서 사이폰 커피를 즐겼다고 포스팅을 했었어요!
( https://steemit.com/kr-coffee/@ghana531/40 )
사이폰이 커피 콩 본연의 맛과 향을 잘 살려주는 브루잉 방법 중 하나인데
사실 이런 사이폰 커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카페는 주변에 잘 없어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쉽게! 사이폰 기구로 커피를 추출하는 것을 구경해보고
사이폰 커피의 맛을 살짝 느껴볼 수 있는 방법은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을 방문하면 가능하답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일반 스타벅스 매장과 조금 달라요.
세계 각국의 좋은 커피 콩을 가져와서 싱글오리진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에스프레소로 뽑는 게 아닌, 다양한 브루잉 방식 중 선택해서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


(이미지 출처 : 스타벅스 홈페이지)

물론 가격대가 있습니다.
근데, 가격 대비 맛이 훌륭하냐?
ㅎ..... ㅎㅎㅎㅎ.....

그렇지만 대형 커피 매장 중 스벅이 그나마 가격대비 맛이 괜찮은 편이라서 자주 이용해요.
(수습하려 노력하는 골드회원 1인)
또, 가끔 리저브 매장에 들려 색다를 방식으로 커피를 마시는 재미도 있답니다^^
리저브 매장에서는 리저브 메뉴 이용 시 마카롱이나 비스켓 같은
간단한 디저트류를 서비스로 제공하니, 6000~7000원 내고 한 번 쯤은 먹어볼 만 해요.

저는 이번에 파푸아뉴기니 루오카 콩을 선택하고,
사이폰으로 내려달라고 부탁드렸어요.
리저브 바에 앉아서 파트너님의 설명을 들으며 사이폰 추출 과정을 구경했답니다ㅎㅎ
사이폰은 눈으로 마시는 커피니까요*_ *

KakaoTalk_20170717_225302688.jpg

하리오 사이폰 기구는 아름다워요.... 빨간색 빔 히터가 매력적이죠>. <
미네르바에서는 알코올 램프를, 홍대의 모 카페에서는 할로겐 등을 이용하기도 하던데..
각각의 매력이 있는 것 같네요!
알코올 램프를 쓸 때는 과학 실험하는 느낌이 나면서,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뿜뿜하는데
히터나 전등을 사용하면 fancy한 느낌이 나면서 더 화려한 느낌이 듭니다.

나중에 사이폰을 집에 들이게 되면 저는 알코올 램프를 쓸 것 같아요ㅎㅎ
왠지 더 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 불을 붙이고 끄고 하는 것도 쏠쏠한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KakaoTalk_20170717_225301098.jpg

보글보글 물이 끓으면 기압 차이에 의해서 아래에 있던 물이 위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제 커피 가루를 투척하고!

KakaoTalk_20170717_225301457.jpg

플라스크 벽에 붙지 않도록 잘 저어주고 기다려요.

KakaoTalk_20170717_225302058.jpg

빔 히터를 꺼버리면, 위에 있던 커피가 필터를 통해 다시 아래로 내려오면서
사이폰 커피가 추출됩니다:D

KakaoTalk_20170717_225301739.jpg

맛은 어떻냐구요?
설명에는 "레몬의 시트러스한 풍미, 부드러운 바디감, 코코아 피니시" 라고 하는데
찌인한 오늘의 커피 같네요
콩 설명에서 기대했던 산미가 잘 살아나지 못해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아이스로 먹었다면 좀 더 나았을까 싶기도 하네요!

그래도 빨강빨강한 빛을 내는 이쁜 사이폰 기구에서 커피 내리는 것도 구경하고
파트너 언니가 바쁘신 와중에도 시향도 시켜주시고 사이폰에 대해 간단히 설명도 해 주셔서
기분 좋게 마셨습니다:) 같이 주신 비스킷도 맛있었구요>_ <

어차피 스벅에 갈 거라면, 한 번 쯤은 리저브 매장에 들르셔서
색다른 방식으로 추출하는 커피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커피 이야기를 실컷 하고 푹 주무시라는 말씀 드리기가 조금 웃기지만ㅎㅎ
피로 풀릴 만큼 푹~ 주무시고! 시원하고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D


막간을 이용한 kr-homecafe 태그 홍보!
카페가 아닌 집이나 직장, 또는 이동 중에 커피를 즐기실 때!
kr-homecafe 태그를 달아주시면, 미약한 파워이지만 100%풀보팅을 해 드립니다>. <
핸드드립, 모카포트, 에어로프레소 등등도 좋고 그냥 믹스커피, 카누라도 좋아요!
카페가 아닌 곳에서 커피를 즐기는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팔로워 300명 달성 기념 자축 이벤트 진행 중입니다ㅎㅎㅎ
많은 참여 부탁드려욤!
( https://steemit.com/kr/@ghana531/6lxbqb-300 )


followww.JPG

Sort:  

✈ 이게 바로 사이폰 커피군요! 저도 꼭 가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그렇습니다.. 이케이케 내리는 것이 사이폰! 스벅 리저브 매장은 곳곳에 있으니 한 번쯤 시도해보시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라 좋은 것 같아요:)

커피는 언제나 흥미롭죠

맞습니다! 알 수록 더 빠져드는 것 같아요:D

리저브 매장에서는 항상 클로버 머신으로 추출된 커피만 마셨었는데
사이폰도 추가된줄 몰랐네요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 )

한번 쯤 먹어볼 만 한 것 같아요! 클로버보다는 더 풍부한 맛이 나는 느낌이에요ㅎㅎ

아이스로 먹은 후기도 기대할게요 ㅎㅎ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기회가 된다면 꼭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해요!

하리오 사이폰 기구? 저런건 처음보네요! 흥미로운 발달러 가나님의 홈카페 이야기 잘 보고 있습니다^^

항상 따뜻한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ㅎ 편안한 밤 보내세요>. <

와 미친듯이 신기하네요 ^^
맛에 대한 설명 뭐라는건지 나만 못알아먹은거 아니죠?^^

ㅎㅎㅎㅎㅎㅎㅎ 영어를 이상하게 섞어 놓아서 더 아리송한 표현인 것 같아요.. ^ㅂ ^;;

사이폰! 저도 올렸어요. ㅋㅋ
그나저나 깨알같이 숨어있는 고양이들 너무 귀엽습니다.

헤헤 방금 보고 왔습니다-! 세상에 그냥 봐서는 이디야인지도 몰랐을 거 같네요..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를 파는 이디야라니ㅋㅋㅋ
고양이 귀엽죠ㅠㅠ 파트너님 명함 가리려고 살짝 붙여봤어요ㅎㅎ

하하 제가 잘 모르는 세계네요^^
커알못 ㅎㅎ 사이폰? 하리오 사이폰 기구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겠네요.^^
좋은 글 잘 봤습니다. @ghana531님~

ㅎㅎ 저도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래요!

기계가 신기하게 생겼네요 🎃 맛이 어떻게 다를지 궁금합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좋을듯...하지만 비싸겟지...

이쁜만큼 비싼 아이죠... 맛과 향이 더 풍부하게 추출된다고 하는데, 사실 전문 바리스타가 아닌 이상 핸드드립 한 것이랑 큰 차이가 없다고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ㅎㅎㅎㅎ

부끄럽지만...저 이런거 처음 봅니다...ㅋㅋㅋㅋ
친구들 만나면 사이폰 커피 아냐고 물어보고 무시좀 해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잌ㅋㅋㅋ 세상은 넓고 커피의 세계는 무궁무진하죠*_ *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7
JST 0.033
BTC 64216.73
ETH 2767.45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