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추천] 40년 넘게 신촌에서 커피를 내린 카페, 미네르바- 사이폰 커피는 옳다

in #kr-coffee7 years ago

KakaoTalk_20170711_161321761.jpg

안녕하세요! 발달러 가나입니다:)
어제 저녁에 비가 엄청 내렸었죠.. 그 시간에 저는 친구와 신촌에서 맛있는 쌀국수를 먹고
어디 맛있는 커피 내려주는 카페가 없나, 신촌 거리를 배회하며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그 때 번뜩 기억 난 카페가 바로 미네르바 입니다.
신촌 거리를 걷다가, 2층에 별과 달이 박힌 건물을 다들 한 번쯤 보셨을거에요.
바닐라코를 지나 아트박스 가기 전에, 맞은 편을 보시면 미네르바 라는 카페가 2층에 있습니다.
주말에 혼자 갔었는데 커피도 맛있고 분위기도 너무 좋아서 반해버린 카페였어요.
같이 간 친구도 분명 좋아할 것 같아서 식당에서부터 거리는 좀 멀지만 그 비를 맞으며 찾아갔습니다.

KakaoTalk_20170711_161321383.jpg

다락방 계단 같은 느낌의 계단을 총총총 올라가면 이렇게 멋스러운 액자가 반겨줍니다.
신촌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 무려 1975년부터 신촌에 있었다고 하네요. 자그마치 42년!
게다가 사이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니!

KakaoTalk_20170711_161323269.jpg

문을 열면, 물 끓는 소리와 클래식 음악 소리가 들리면서
커다른 목재 창문이 낭만적인 느낌을 물씬 물씬 풍깁니다.

지난 세월들을 조곤조곤 말해주는 것 같은 빈티지한 느낌.
제가 정말 좋아하는 분위기에요.
인사동 골목에 있는 숨겨진 찻집 같은 느낌이랄까.

KakaoTalk_20170711_161320690.jpg

유별날 것도, 새로울 것도 없는 커피 콩들이지만 사이폰으로 추출해준다는 게 매력!
사이폰은 2명부터 가능하고, 1인분은 핸드드립으로 내려주신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이폰은 기구를 가져와서 자리에서 직접 추출해주세요!
커피 더쿠는 사이폰을 볼 생각에 심장이 1.2kg 1.2kg 했답니다>. < 헤헤헤

KakaoTalk_20170711_161322911.jpg

홍대에서는 할로겐 등으로 사이폰을 추출하던데,
미네르바에서는 알코올 램프로 해 주는군요.
알코올 램프라서 낭만적인 느낌이 더더 많이 나는 것 같아요.
과학 실험 하는 것 같은 느낌도 나고..ㅎㅎㅎ

사이폰 커피는 눈으로 마시는 커피라고도 하죠.
추출하는 모습이 아름다워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홈카페에 하나 사 두고 싶어요ㅠㅠ)
또, 사이폰 추출이 커피 본연의 향과 맛을 가장 잘 추출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KakaoTalk_20170711_161322559.jpg

사이폰 커피는 기압 차이를 이용해 커피를 추출한다고 합니다.
아래에 있는 플라스크에 열을 가하면,
압력 때문에 물이 커피가루가 있는 윗 쪽으로 이동해서 커피가 우러나기 시작해요.
가열을 멈추면(램프를 끄면) 아래 플라스크가 진공상태가 되는데
이 때 윗 부분에서 우러난 커피가 필터를 거쳐 아래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 사진처럼요.

글로 적으니 아름다움이 다 설명되지 않네요.
실제로 눈 앞에서 보시면, 우와! 하는 탄성이 나와요.
물이 끓는 소리가 들리고, 커피 가루가 꽃이 피고,
다시 아래로 물이 떨어지면서 거품이 후루루- 이는 그 모습.
(사고 싶다!! 사이폰 홈카페에 두고 맨날 내려 먹고 싶다!!!)

KakaoTalk_20170711_161322191.jpg

아래 플라스크의 커피를 따뜻한 잔에 따르면 끝~!
같이 간 친구가 너무 신 커피는 별로라고 해서 과테말라 콩으로 선택했었어요.
과테말라 콩 특유의 스모키한 맛도 나면서,
적당히 균형잡히고 초콜릿의 맛도 느껴지는 것이... 아주 훌륭했습니다

좋은 사람과 함께, 대차게 쏟아지는 밤 비를 보면서
시원한 카페에서 마시는 따땃한 사이폰 커피는 행복 그 자체였습니다.

사이폰 커피의 맛이 궁금하시다면 신촌 미네르바 한 번 방문해 보세요:)
다른 사이폰 커피 전문점이 곳곳에 있지만
아늑하고 단아하고 편안한 분위기는 미네르바가 더 좋은 것 같아요ㅎㅎ

p.s. 막간을 이용한 kr-homecafe 태그 홍보!
카페가 아닌 집이나 직장, 또는 이동 중에 커피를 즐기실 때!
kr-homecafe 태그를 달아주시면, 미약한 파워이지만 100%풀보팅을 해 드립니다>. <
핸드드립, 모카포트, 에어로프레소 등등도 좋고 그냥 믹스커피, 카누라도 좋아요!
카페가 아닌 곳에서 커피를 즐기는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Sort:  

우와~ 사이폰커피 저도 한번 맛보고 싶네요.. 신촌 가면 한번 가볼랍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꼭 가보세요~ 색다른 커피 경험이실거에요!ㅎㅎㅎ

제가 태어나기 전부터 있던 곳이군요.
좋은 글 잘 봤습니다. ghana531님.^^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나님 덕분에 이런 저런 커피 이야기 많이 보네요 ^^ 감사합니당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이야기들 많이 올릴게요! ㅎㅎㅎ

오와... 역사깊은곳은 좋습니다..!!ㅎㅎ

좋습니다아 멋진 곳이에요ㅎㅎ

1년째 집에서 에스프레소 내려먹는데 다음에 홈카페 태그 꼭 붙여야겠어요 ㅎㅎ

그러셨군요! 붙여주시면 정말 감사하죠>_ < 에스프레소 기계 소개도 한 번 들어보고 싶어요!

✈ 우와.. 기압 차이를 이용해서 커피를 추출한다니 정말 재미있어 보여요 ㅎㅎ 저도 사이폰 커피 한번 마셔보고 싶네요. 신촌이라니... 원래대로라면 제가 살던 곳과 멀지 않은데 ㅠㅠ 지방에 내려오는 바람에... 또르르...

또르르ㅠ 아쉽네요ㅠㅜㅠ 지방이라도 어딘 가에 숨은 고수가 개인 카페를 운영하고 있을지도 몰라요(소곤소곤)

덕후에게 덕후기구를 주니 너무 좋아하는 덕후의 모습 +_+

뜨끔하네요;; ㅎㅎㅎㅎㅎ

1.2kg 두근이었군요

네ㅎㅎㅎㅎ 두근두근ㅎㅎㅎ 다행이에요! 아무도 이 드립을 이해 못하시면 어쩌나 걱정했거든요ㅎㅎㅎ

정답을 맞힌 것 같아서 기분 좋네요 ㅎㅎ

잘 봤습니다. 사이펀 커피는 보는 맛이!! 좋은 커피 컨텐츠 감사드립니다. 풀 보팅 드립니다.

사이폰 커피는 아름다워요*_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0938.00
ETH 2386.38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