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소철가문 그 전설의 시작![부제:@tata1님께 대놓고 도발의 결과]

in #kr-calligraphy7 years ago (edited)

오........제가 쓴 글씨지만 저는 구긴 상태에서 표구사에 보냈고 이렇게 완성된 모습을 보는건 지금이 처음이네요. 이 감동은........!
마치 시집 보내놓고 오래도록 못보다가 마침내 상봉하여 그 사랑스런 모습에 목울대가 메이는 그런....
세상에 공짜는 없다...라는 말에 이런 사연이 얽혀있습니다.
아득한 과거 어느 나라-세상에서 가장 정신적인 수준이 높은 나라였죠.
그 나라에선 매년 최고의 현자들이 모여 회의를 합니다.
그해-이런 주제가 있었죠.
골치아프고 쓸데없는 이론 말고 가장 쉽게 실속있게 세상에 깊은 가르침을 전해보자!
그 해에 뽑힌 최고의 한마디! 그것이 바로.....

세상에 공짜는 없다.

@sochul님께서 기쁘게 받으시고 실세께서도 흡족해 하신다니 (특히-타타님 좀 짱인듯) 심히 행복하네요.^^

Sort:  

'세상에 공짜는 없다'

이 말을 세상의 진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들에게 돈은 남겨주지 않겠지만
평생 마음속에 담고다닐 한마디를 남겨주고 싶었기에
그 욕심에 타타님께 요청드렸는데

제게 가훈의 마음까지 글씨에 담아주신 타타님께
진심으로 감사인사 드립니다.

시집보내주신 감사한 작품은
꼬옥 집안의 보물로 전수하여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타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