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kyunga님의 책, [딱히 꿈이 있는 건 아니고]

in #kr-book6 years ago (edited)

저는 자유로운 대신 늘 불안정하게 살았는데, 제가 남들보다 자유로운 지도 불안한지도 느낄 겨를 없이 행복했어요 :)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내가 이래도 되는걸까- 하는 불안함을 느끼게 되었고 나도 남들처럼 안정적으로 살아야하나-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다수의 의견에는 늘 합리적인 이유가 따르는 것이 아닐까 싶어서.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이런 지금의 저와는 반대의 의문과 행보가 자주 목격되네요. 그래서 궁금해요. 지금껏 살아온대로 살아도 된다는 뜻인지, 사람은 누구나 해보지 않은 것에 미련이 있는 법인지.

@kyunga 님은 많은 분들에게 건강한 영감을 주시는군요 :) 샘솟는 아이디어를 멋지게 현실로 구현해 내는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ort:  

봄들판님은 축복 받으신 거예요. 처음부터 자유를 쟁취하셨으니까요 ^^ 전 자유로운 생활과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주기적으로 반복하는 케이스였어요:) 자유로울 때는 돈이 없었고 돈이 있을 때는 시간이 없었죠. 이 아이러니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가 누구에게든 열려있다고 생각해요. 가벼운 시도가 반복되면 그 중 하나는 결실을 맺게 되는 것 같습니다. 봄들판님도, 경아님도 스팀잇에 계신 모든 분들이 자유와 풍족함 둘 다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218.35
ETH 2640.14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