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육바라밀을 통해서 동인을 잘 살피고 이에 맞는 선택을 해보려 노력하고 있네요.
한문을 공부해보고 싶은데, 아직 어렵네요. 한문을 배우셨었나요?

한문을 따로 배우지는 않았지만, 제가 조언을 해드린다면,

  • 관심있는 고전(논어, 대학, 중용, 맹자)이나 불경(금강경, 원각경, 법화경, 유마경 등)을 선택하셔서 한문과 함께 여러번 읽습니다. 그러면 文理가 자연히 트입니다. 한자따로 한문따로 공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minigate 님 블로그에 가서 매일 한구절씩 관심있게 보세요. 도움이 많이 되실듯 합니다.

논어를 한글로 여러번 읽었고 원문으로 해보다가
얼마 못갔거든요. 다시 해봐야겠네요.
뜻을 잘 몰라도 여러번 읽는 방식으로 하면 도움이 될까요?

특히 좋아하는 서적을 고르는게 중요해요. 그리고 계속 읽다보면 문리가 트입니다. 제 경우는 한의서와 역학서적으로 시작했지요. 특히 관심이가는 서적 한권을 선정해서 계속 반복해서 읽어요. 한문을 읽는 글맛이 생기기 시작할거예요. 참고로 저는 남회근 선생의 글들이 도움이 아주 많이 되었습니다.

한권을 정해야겠네요. 남회근 선생님 이야기는 많이 들었었는데 이번에 도서관에 가면 찾아서 봐야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17.29
ETH 3164.87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