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캐릭터 느낌으로 그려보기 :) // 3D Character Illust

in #kr-art6 years ago

title_001_low.jpg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ㅎㅎ 저도 주말엔 이리저리 일이 많아서 스팀잇에 잘 못들어왔어요.
스팀이 많이 떨어져서 마음이 상하실테지만...스팀만 떨어진 건 아니니 ㅠㅠㅠ(눈물이 앞을 가린다)

오늘은 저번에 말씀드린 적있는 귀여운 캐릭터로 만드는 과정을 알려드리고자 올려봅니다.
그림 그리는 분들은 각자 나름의 과정이 있으실 거에요.
그러니까 이번 포스팅은, '이렇게도 하는 사람이 있구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Notebook Mockup PSD_000_low.jpg

(저번 포스팅)
스팀 커뮤니티스, 그리고 SMT
https://steemit.com/coinkorea/@thecminus/smt

저번에는 이렇게 범고래와 소녀를 그려봤었어요 :)
오늘은 이런 느낌의 풍을 좀 더 귀여운, 픽사 애니메이션 같은 느낌으로 만들어보려고해요.

GWKWHL_TT_TEXT2_skt_with_oldskt_low.jpg

일단 스케치는 이런 식으로 바꿔봐요.
왼쪽이 조금 더 사실적인 스케치였다면, 오른쪽은 더 단순하고 동글동글한 스케치에요.

character_003_flat0_grlprcss_layer_00.jpg

이렇게 일단 스케치를 하고나면,

character_003_flat0_grlprcss_layer_01.jpg

외곽선까지 색을 꽉꽉 채워서 넣어줘요. 그냥 쓱쓱.

character_003_flat0_grlprcss_layer_02.jpg

그리고 일단 어두운 명암을 줘봅시다 :)

머리와 얼굴의 경계,
옷과 팔, 바지와 다리 등등의 그림자를 그리면서 볼륨을 잡아봅시다.

character_003_flat0_grlprcss_layer_03.jpg

마지막으로 빛을 줄 차례에요.
사실 빛을 먼저 그려도 되구요, 그림자를 먼저 그려도 된답니다.
하지만 소녀는 그림자를 먼저 줬어요. 왜냐면 소녀는 밝은 객체로 보이기 때문이죠.
무슨 말이냐면, 범고래는 빛 부터 줄거에요. 어두운데 어두운 걸 주면 그림이 '타'버리기 때문이죠.
반짝 반짝 빛을 생각하면서 하이라이트, 빛을 줘봅시다 :)

그럼 이렇게 소녀가 끝이에요!
범고래는 gif 로 순차적으로 봐봅시다.

kwhl_gif_00_mediumsize.gif

스케치부터, 빛, 어두운 그림자, 다시 전체적인 톤 조정 순입니다 :)
이렇게 소녀와 범고래를 각자 그렸다면, 배치를 해서 서로 겹치는 부분은 지워줍니다.
그리고 그림자를 계산해서 그려줘봅시다 :)

GWKWHL_TT_TEXT2.jpg

그러면 짠!
완성입니다.

이런 이미지가 있으면 굿즈들에 적용하는 것도 즐거움이죠 :)

Vinyl kwhl.jpg

스티밋 레코드 판이라던가... (대체 무슨 노래가 나올까...;; 전혀 상상이 안된다.)

label_low.jpg

항상 해도 귀여운 태그라던가 :)

bag_mkup_low.jpg

쇼핑백 같은 것도 재밌어요.

오늘도 굉장히 즐겁게 그렸습니다. :)
그럼 모두들 또 만나용!!! +_+

ccc.jpg

(저희 집 고양이 이름은 '하쿠' 입니다 ^^)

(주말 동안 스팀잇을 못했더니 이웃분들 피드를 다 못봤어요. 오늘은 일요일이니까 일찍 자고 ㅎㅎㅎ
내일 월요일 부터 쭈욱 돌아볼게요 +_+)

Sort:  

씨마님은 못하는게 뭔가요?ㅎㅎㅎㅎㅎ

거기다 고양이까지 있네요........

안녕하세요 크리머님 :)
제 가장 큰 자랑은 고양이가 있다는 겁니다. 심지어 엄청 사랑스러워요..(자랑자랑)

밥로스 아저씨가 말합니다. "참 쉽죠?" 뭔가 빛이 막생기고 그림자가 막 생기고 ㅎㅎㅎㅎ 대단해요~

ㅋㅋㅋㅋㅋㅋㅋ 그게 뭐에요
+_+ 밥로스 아저씨 엄청 존경했었어요 진짜 멋진 분이었는데... (그거 알아요? 밥로스 아저씨 그 시리즈 2주인가? 만에 다 찍어놓은 거였대요...)

2주만에요?헐.....

2주...ㅋㅋㅋㅋㅋㅋㅋ 밥로스 아저씨는 진짜 레전드네요...

심지어 전공도 아니였다고 들은것같아요

점점 밝혀지는 그 무서운 분의 대한 사실들....;

돌아가셔서 아쉽...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늘은 푹 쉬시고 여유생기시면 놀러오셔요~^^

안녕하세요 스텔라님 +_+ 이미!! 이미 갔었죠!

볼 때마다 참 신기해요. 씨마님 그림 뚝딱뚝딱 그리시는거 ㅎㅎ
하쿠도 참 귀엽네요~ 요즘 고양이 너무 좋아요!

에이런님 :) 전 에이런님이 항상 더 신기한 거 알죠?
하쿠 엄청 애교쟁이에요. 요새 못된 장난을 많이 치는 거 같기는 하지만 ㅋㅋㅋㅋㅋ

스팀만 떨어진건 아니니,, 에서 눈물 두배😂
전 범고래보다 소녀캐릭터가 더 맘에 들어요! 약간 패트와 매트 느낌에 순수함을 더했달까요?!

ㅠㅠㅠ 눙물이 ㅠ ㅠ
+_+ 그러시군요... 피기펫님의 취향을 이렇게 엿볼 수 있습니다.

고래와 소녀의 모습이 인형을 그려놓은 것 같아요. 다른 것보다도 저는 에코백하고 쇼핑백이 제일 탐나네요.

안녕하세요 양목님 :)
인형처럼 봐주셨다니 감사합니다 +_+

gif로 그림과정을 보는게 신선하네요. 늘 느끼는 거지만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의 재능은 정말 신이 내린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저한테는.. ㅎ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팔로잉&보팅하고 갑니다. 맞팔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소통해요 :D

감사합니다 :)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부끄럽습니다.

명암을 넣으니까 확 입체감이 생기네요!! 와~~ @_@ 신기해요 ㅎㅎ

나우 히어님 안녕하세요 :)
명암을 넣으면 뭔가 안에 있는 애들을 끄집어 낸 느낌이에요 ㅎㅎ 제일 재밌는 부분이에요.

완전 프로심돠

안녕하세요 레오님 +_+
항상 시황과 재미난 아이티기기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ㅎㅎㅎㅎ

빛과 그림자 넣으시는 부분에서, 아 이거는 따라할 수 없겠다는걸 깨달았습니다 :0 둥글둥글한게 봐도봐도 너무 귀엽네요. 붉은 양말의 우글거리는 느낌도 너무 좋구요!

마법소금님 안녕하세요 +_+
아니에요 ㅎㅎ;;; 충분히 할 수 있어요 ;

붉은 양말의 우글거림을 보셨군요 +_+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943.34
ETH 3387.52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