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신고 & 근황일기

in #kr-art6 years ago

1521634504594.png

안녕하세요. 일러스트입니다.

일러스트라는 이름을 달고 활동하면서 그림조차 없이 영양가 없는 글을 올리기 민망하여 미루고만 있다가 그냥 요즘의 기분을 쓱쓱 그려서 올립니다.

요즘 저는 아무것도 하고있지 않습니다.
게임도 안하고 그림도 그리지않고 3D 공부도 중단했습니다.
스팀잇에도 들어오지 않고 즐겨보던 웹툰들도 안보고 있습니다.

대신 최근에는 삶을 조금 정리하는 느낌으로 틈틈이 방청소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매우 느린 속도라 언제 끝날진 모르겠지만요.. 조금만 두꺼운 책을 들어도 손목 통증이 심해져서 빠른 정리가 불가능합니다ㅠ 조금 치우다 쉬고 밀어놓고 자고 다음날 또 조금 치우다 쉬고 반복중입니다.
차라리 돈 좀 들여서 정리업체를 불러볼까 하는 생각도 해봤지만.. (요즘 정리업체들이 참 다양하더군요)
청소라기보단 제 과거를 정리하고 미련을 완전히 접고 마무리 짓는 의식같은 느낌으로 하고있기때문에 힘들어도 제가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 남은 대문 그림을 그리기 위해 꾸준히 선을 그려보고 칠을 해봤는데
마음이 우중충하니 밝은 그림이 그려지질 않습니다.
그려드릴 분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그 분도 마지막 접속으로 부터 꽤 오랜 시간 들어오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이미 늦어버린 약속이지만 약속은 약속이기때문에 완성하기는 할 것 입니다.

저는 밝고 귀여운 이미지를 좋아하고,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고싶다는 마음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저 하나의 마음조차 감당이 어렵다보니
밝게 웃고있는 그림이 나오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하고 소통하는 것도 힘겹습니다.
즐거울 때는 하루만에도 그릴 수 있던 그림이
그렇지 않을 때는 한달이 다 되도록 이렇게나 힘들다니 참 신기합니다.

스팀 시세탓인지 스팀잇 분위기도 어쩐지 전같지 않은 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떠난 것 같습니다.

저는 비록 이런 글을 쓰고있지만 빨리 시세가 회복되어 다시 활기찬 스팀잇이 되면 좋겠습니다.

Sort:  

4월에는 제발 호황장좀 너무 하락장만 맞으니까 ...
스팀 스달 가격이 많이 올라야대는데 ㅠㅠ
혹시 맞팔가능한가여?

새로이 출발하는 준비이자 발판의 과정이라고
해석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시 밝은 그림 그리시라고! 응원하고 갑니다. 기다릴게요 :)
손목 아프신건 한의원에서 물리치료와 침술 받아보세요!

마음 편히 회복하시고 돌아오시길...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아앗 저는 아직도 일러스트님이랑 달력 그림 이벤트 했던 때가 떠오르는데요 ㅠㅠ
4월부터는 상승장 달릴 것이라 봅니다 +_+!!

마음이 안 갈 때, 억지로 하는 것은 권하고 싶지 않아요. 저도 하루 1포스팅을 의무적으로 해야된다고 생각했는데, 몸이 아프거나 그럴 때는 쉬어보니까 제가 얼마나 생활을 포기하면서 스팀잇을 했는지도 볼 수 있더라고요.

슬럼프라고도 생각하지 않아요. 우리도 바이오 리듬처럼 파동과 같은 주기가 있기 때문에, 힘들 때는 힘들다 인정하고 푹 쉬어주는게 좋은 것 같아요. 괜히 힘든데 밝은 척, 괜찮은 척하며 억지로 스팀잇 하면 병 날 것 같아요 ㅎㅎㅎ

그러니 푹 쉬고 밝은 모습으로 돌아오세요 ㅋㅋㅋ
저는 그 뭐냐... 런던 여행 가셔서 라이온킹 뮤지컬 보시고 만드신 gif 도 기억나는데..ㅋㅋㅋㅋ 발 수정 언제 하실거에요 ㅋㅋㅋ 기다리다가..ㅋㅋㅋ

일러스트님 정말 오랜만이에요 ㅜ
하루빨리 과거나 마음 잘 추스리시고 밝은 모습으로 돌아오시길 바래요.
저도 르바님처럼 같이 달력 제작했을때가 생각나요. 그때처럼 마음도, 그림도 밝은 모습이셨으면 좋겠어요.

오랜만에 찾아뵙는데
떠난 것 같은 많은 분에 속하지 않았으면
하는 갠적인 바램을 댓글로 남겨봅니다.

Congratulations @illust! You have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3 and SteemitBoard - Meet the Steemians Conte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illust!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 Meet The Stemians Contest - The mysterious rule revealed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363.73
ETH 2484.43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