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rt][EN][JP]제가 그렸던 게임 브랜드 웹툰 "나이츠폴"을 소개합니다!(총 20화)

in #kr-art6 years ago

안녕하세요 케이지콘입니다. 오늘은 짧고 굵은 포스팅을 남기려합니다. 혹시라도 시간이 바쁘신 분들은 포스팅 내용만 읽고 가셔두 무방합니다^^

제가 대략 6개월 전쯤에 완결을 낸 웹툰이 있습니다. 당연히 제가 현재 그리고 있는 작품은 아니구요..(이 작품을 완결내려면 그전에 제가 늙어 죽을 확률이 높습니다)
바로 한 게임사로부터 의뢰를 부탁받은 이른바 "광고 웹툰(=브랜드웹툰)" 이었습니다^^

브랜드 웹툰이란 아마 다들 익숙하실 거에요. 그래도 생각보다 스팀잇엔 웹툰을 보지 않는 분도 꽤 되어서 추가 설명을 드리자면 말그대로 특정 상품이나 기업의 이미지를 홍보하는 내용을 주로 담은 웹툰입니다.

이 경우에는 당연히 저작권이 회사측에 소속되기 때문에, 스팀잇에도 어떻게 올려야 하나 참 망설였는데요.
어떻게 결론이 나올지 모르니, 그냥 최대한 안전한 방식으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요 그림이 바로 제가 회사와 맨 처음 의견을 나눌 때, 이런 식의 그림체는 어떻겠냐고 보여준 샘플 그림입니다. 일전에 제가 올렸던 Cartoons(1)에서도 샘플 만화 하나가 있었죠? 그게 바로 이 브랜드 웹툰을 위한 샘플이었습니다.

전자는 게임 속 여 주인공인 "키아라'를 제 본래 스타일로 그려본 것인데요. 당연히 회사측에서는 컬러 그림을 원해서...눈물을 머금고 컬러 작업을 시작했죠(그리고 지옥이 펼쳐졌다...)

장장 2년에 걸쳐서 작업을 했는데요....음...하면서 느낀 것은...정말 역시

웹툰 동시 연재는 사람이 할 짓이 못 되구나.



였습니다...제가 현재 연재하는 작품과 도저히 스케쥴이 맞물리지 않아 동시 작업을 감행해야했던 것이지요...하핫...그 시절의 저는.....뭐랄까

그림을 그리다 어느날 죽어도 모를 그런 상태였달까.......

아아, 아무튼!! 저작권이 어떤 식으로 발동될지 모르니 최대한 회사에 관한 언급이나 게임 내용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래도 출처는 적어야하니-

해당 게임의 이름은 '나이츠폴'이며 이곳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제작사는 '카본아이드'라는 곳이구요.
이 포스팅은 카본아이드의 요청으로 올리는 광고성 포스팅이 절대 아닙니다.

웹툰은 카카오 페이지에서 연재했습니다. 총 20화로 브랜드 웹툰치고는 꽤 긴 편이지만(보통은 광고 목적이라 10화 내외로 끝나요) 제가 지금 연재중인 작품은 현재 총 268화(.....)이기 때문에^^;;

안그래도 스팀잇 여러분께 언젠가 제 혼신의 힘을 다한 웹툰을 보여드리고 싶었지만, 선뜻 현재 연재중인 작품은 분량이나 취향의 압박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적어도 이 20화짜리 웹툰이라도 보시면서 "아~ 새벽에 맨날 이상한 짓하고 하루동안 잠수타는 놈이 원래는 이런 일을 하는 놈이었구나~ 어쩐지 그래서 대가리가 홰까닥 한 거로구나-" 라고 이해해주셨으면 해요 ㅎㅎ

당연히! 강제는 아니며 안보셔두 되고, 바쁘시면 딱 1화만 보셔도 되요^^(1화가 젤 퀄리티가 높고 갈수록 구ㄹ.....)
사실 1화짜리 분량들도 그냥 웹툰에 비교했을 때 꽤나 양이 많은 편이라...-.-;;;;
시간이 나실 때, 할 일 없을 때, 심심하실 때 이따금씩 봐주신다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나이츠폴 웹툰 in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나이츠폴'을 검색해서 보셔도 되고요^^

참고로 시나리오는 게임의 그것을 따라가지만, 구체적인 대사나 세세한 스토리, 콘티는 모두 제가 짰습니다. 제가 게임의 스토리를 각색한 만화라고 생각해주시면 되요^^
당연하지만 해당 웹툰의 저작권은 카본아이드 사에 있습니다.

1화라도 봐주시고 감상평을 남겨주신다면 참 좋을 것 같아요...헤헷* -.- * 완성된 웹툰을 보여드리는 건 거의 이번이 처음이니까요.
아 그리고 혹시라도 웹툰을 보시고 게임 플레이에도 흥미가 생기신다면 그건 그것대로 또 기쁠 것 같네요!^^

재미있게도, 당시 게임사에서는 웹툰을 통한 프로모션에 꽤 열정적이셔서
무려 일본어로 번역이 되어 일본 플랫폼에서도 연재가 되었습니다!
심지어 북미 공홈에도 영어로 번역이 되어 올라갔습니다!!(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보여요)


HI, This is my 'Brand Webtoon' called "KNIGHTS FALL". Brand webtoon means its a cartoon drew for advertising some product. In this case, It's for Game Promotion!
Although the copyright doesn't belong to me so I cannot post any details, But I can still let you know where can you read this^^
It's been translated in English and Japanese too, so if you don't know Korean - don't worry!

Japanese Translated

English Translated
(Scroll down to end plz)

It's total 20 episode so you can enjoy it in a day I guess LOL. The main scenario is following the game's one. But the most of details are my writing! I hope you guys enjoy it:)

(And I'm not promoting this game or anything, I just wanted to show you guys:)
Copyright belongs to The Carboneyed)


사실 이 웹툰은 작업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고생도 많이 했지만 배운 점도 많았어요. 그에 반해서 아무래도 '광고'용이다 보니 연재 당시에 그렇게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진 않았습니다.
이렇게라도 스팀잇 여러분들께 보여드려서 그때의 노력을 보상받나 싶네요~~^^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여러분~~!!!

Sort:  

캐릭터가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ㅎㅎ 특히 눈이 매력적여요

감사합니다^^ 예, 인물을 그릴땐 눈을 가장 신경쓰는 편이여요~^^

오예 1등댓글!!! 역시 늦게 자는 새가 1등을 쟁취하는 법(응?!)
작가님이 동시연재로 다른 작품도 했었군요.. 그것도 게임관련 브랜드 웹툰이라니!! 당장 보러 가야겠습니다 :)

우왓~~ 감사해요 그래퍼님^^ 근데 블베 만큼이 분량이 어마어마하니까 천천히 보셔도 되구~ 도중에 드랍하셔도 되요~~^^!

제 사전에 드랍이란 없죠!! 블베도 나올때부터 챙겨봤는걸요 ㅎㅎㅎ

헉 미친.. 여주인공 너무 예쁘빈다 왼쪽에 새치 몇가닥 있어서 섹시함이 500배 증폭되네요. 케이지콘님 웹툰은 속도감이랑 박력이 진짜 최고입니다.
그리고 1화 분량이 엄청나네요.
그리다가 죽어도 ㅇㅈ 합니다. 아직 살아계신거 맞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 시절에는 죽을 뻔 했지만 간신히 살아남았습니다...ㅋㅋㅋ
사실 제가 동선이라던가 구도를 잘 활용하지 못하는 편인데, 1화를 그릴땐 정말 제게 없던 재능까지 끌어올리느라 죽는줄 알았습니다@_@;;

오~~ 여주인공과 병사들 금빛 갑옷이 너무나 눈부십니다... 마지막 대사는 이시간 모두에게 해당되는 말이였군요.. "아직도 밤에 잠을 못이루시나?!" ㅋㅋㅋㅋ 네~ 라고 답하고 갑니다! ^^ 잘보았습니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저 대사는 실은 포스팅한 다음날인 오늘 새벽에도...여전히 적용이 되는 군요....ㅋㅋㅋ...ㅋㅋ쿠ㅜ

와 퀄리티가 장난 아닙니다. 저런 그림을 그리려면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잘 보고 갑니다^^

사실 1화의 경우에는 약 세달이 걸렸구요, 물론 동시 작업이었지만요. 그 후 본 작품을 휴재할때엔 한 달에 세 편씩, 다시 동시 연재로 돌아왔을땐 한 달에 한편씩 그렸던 것 같네요^^;

역시 본업의 퀄리티는 엄청 나네요 : )

아이쿠 감사합니다^^~

휴재도 안 하는 사람이... 완전 핫산이야...

또...똑바로 서라 핫산!!
네....반장님....

브랜드 웹툰 치고는 너무 고퀄리티에 재미도 있네요. 댓글쓰고 빨리 정주행 하로 가야겠습니다.

아직도 밤에 잠을 못이루시나?

마지막 대사가 왠지 모르게 작가님 스스로에게 하는말 같은 것은 기분탓이겠죠 :) 블베 완결을 보기 전에 제가 늙어 죽겠군요. 안심했습니다.

현재시각.....새벽 3시.....42...분....
주....죽여주세요......

헐 키아라 라는 여주 캐릭터 정말 숨멎할뻔 했습니다! 케콘님 느낌대로 흑백으로 하신거 정말 너무 예뻐요~진짜 대박 섹시하네요!! 오 그리고 나이츠폴 찾아 봐야겠네요~^^

컴으로 보시면 찾지 않아도 올려드린 링크로 바로 보실 수 있어요~~^^
물론 안보셔두 되궁~ 오홍홍홍^^;;;;

퀄리티가 정말 엄청 나네요... 케이지콘님 정말 대단한 분이셨군요!!! 제가 몰라 봤어요!! 죄송합니다 작가님!!!~~ 멋지십니다~~ ^^

아니에요 로사리아님~~! ㅜㅜ 저야말로 봐주시고 덧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251.91
ETH 3494.19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