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kr-medicine] 의사와 환자 사이의 간격이 좁혀질 수 있을까요? - 나를 절망하게 하는 일들.

in #kr-1000club7 years ago

저런 댓글다시는 분들은...시간이 많으신가 왜 저런데 에너지를 쏟으시는지...휴...저도 병원 진료에 한(?)이 많은 사람이지만...사람이 하는 일에...무튼...힘내세요~!!!!!

Sort:  

카일님, 댓글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예측 가능한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고, 때로는 어이없는 실수로 사람의 목숨까지 앗아갈 수 있는 일이 의료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 주의해야겠고, 발생을 최소화 하기위한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무조건적으로 옹호할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어쩔수없이 발생하는 사건들도있더라구요.

응원 감사드려요!

저도 첨엔 원인을 몰랐는데 원인을 확신하고 의사한테 얘길했더니 그럴리 없다. 결국 그 의사가 추천해준 다른 의사한테 가서 제 말이 맞았단 걸 확인했습니다. 시간차지요.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지금 지인 어머니도 허리디스크 수술하러가셨다가 갑자기 염증ㅡ재수술ㅡ폐혈증ㅡ쇼크ㅡ의식불명ㅡ현재 뇌경색 진단받고 누워계십니다. 2달간 벌어진 일이네요.

케바케고, 운인지, 환자와 의료진의 인연인지...그렇다고 하더라도 그 당사자에게는 너무나 큰일이죠. 그 가족들에게도요.

무튼 그런만큼 기사처럼 또 힘든 것이 되게 된 사례도 있고...ㅎㅎ;;; 전 종교가 없지만, 이건 다 누구의 뜻일까요?

카일님, 정말 유감입니다.

직접, 그리고 주변에서 정말 큰 일을 겪으셨군요. 많이 놀라셨겠습니다.

지인분 어머니의 경우 어떤 상황인지 제가 알수는 없지만 의료진의 과실이 있었는지, 아니면 고령의 환자분께서 병상생활을 하시면서 감염에 취약한 상황이었는지를 고려해 봐야 할것 같습니다.

병원에 갔다가 병을 얻어 나왔다는 생각이 들면 당연히 화가 날것 같습니다. 의도하지 않았고 최선을 다해 예방한다 하더라도 수술 과 관련해서 부작용으로 감염이 생길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한된정보를 가지고, 거기다 정말 부족한 제가 뭐가 원인이다 감히 말할수는 없을것 같아요. 하지만 말씀해주신대로, 인간인 의사가 어찌 할 수없는 다른 힘에 의해 좋은방향이든, 나쁜 방향이든 이루어지는 일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의사의 역할은 최선을 다해 환자를 좋은 쪽으로 끌어오는 것이겠지요..

다시한번 카일님께 유감과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271.13
ETH 3515.4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