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함은 당연하지 않다

in #ko2 years ago

이 새벽.

내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이번에 내가 깨달은 중요한 교훈 하나를 기록하기 위함이다.

그것은 당연함은 당연하지 않다는 진리.
그래서 그 행운을 고맙게 느껴야 하고,
따라서 범사에 감사해야한다는 것.

내가 당연히 가졌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은 결코 당연하지 않다.
사랑하는 내 가족, 내 직장, 내 공부, 내 친구, 심지어 내가 숨쉬고, 마시고, 식사하고, 걷고, 자는 것 등등 모든 것은 결코 당연하지 않다.

욥기를 읽다보면 하나님의 사업을 알게 되고, 더 나아가 내가 지금 가진 것들이 당연한 것이 아님을 알게 된다. 하나님의 사업에 따라 내게 주어질 수도, 거두어질 수도 있는 것이다. 그래서 만약 내게 주어져있다면 이것은 실로 대단한 행운인 것이다. 내가 잘나서, 무언가를 잘해서, 내 능력이 뛰어나서 내게 당연하게 주어진 보상이 아니라, 그냥 행운인 것이다. 그래서 고맙게 느낄 줄 알아야 하고 감사해야 한다.

당연함은 결코 당연하지 않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064.93
ETH 2468.39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