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브뤼셀 Brussel 여행기 (feat.식신로드) - by Tiziano

in #jjangjjangman6 years ago (edited)

암스테르담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생애 첫 프랑스어권 국가로 왔다.

모두 알다시피 벨기에는 프랑스어를 공용어로 하는 왈롱 파트와 네덜란드어를 공용어로 하는 플레미쉬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벨기에의 수도 브뤼셀은 프랑스어를 공용어로 사용한다.

브뤼셀에서 볼 거리는 사실 그랑플라스와 오줌싸개동상 그리고 뭐 더 꼽자면 EU본부 정도여서 가볍게 1박만 하기로 했다.

그 대신 맛있는 걸 많이 먹자고 생각했다.


가장 먼저 먹은 것은 벨기에 대표 메뉴인 홍합탕이었다.

Che Leon 셰 레옹이라는 유명 레스토랑에 가서 홍합탕과 감튀 그리고 맥주 한 잔, 

홍합탕이 의외로 시원하고 개운해서 한국사람 입맛에 잘 맞는 듯 했다. 

(나가사키 짬뽕 국물 맛이 났었다...)


그리고 벨기에 사람들이 엄청나게 자부심을 가지는 감튀 역시 맛있었다.

여담인데 벨기에 사람들은 감튀를 French Fries로 부르지 않고 꼭 Belgian Fries라고 부른다고 한다.

우리도 김치를 기무치라고 하면 싫어하니까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또 유명한 벨기에 맥주를 평하자면, 맛있기는 하지만 내 입맛에는 그닥 맞지 않는다.

나의 맥주철학은 이러하다. 자고로 맥주는 어디까지나 '반주'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

즉, 맥주가 너무 헤비하거나 향이 진하면 반주로써의 역할을 제대로 못하므로 적당히 탄산이 있고 적당히 물 같아야 한다. 나는 그래서 남들이 안 좋아하는 한국맥주를 좋아한다.

벨기에 맥주는 꽤나 향이 강하고 가끔 초콜렛 맛이나 허브향이 난다. 

맥주를 밥으로 먹는 게 아닌 이상 이렇게 맛이 강한 맥주는 반주에는 적합하지 않다. 

그래도 뭐 브뤼셀에서 마시는 벨기에 생맥주니까 의미는 있었다.


밥을 먹었으니 디저트를 먹어야 하지 않겠는가?

벨기에는 와플의 원산지로 유명하다. 

평소 와플을 아주 많이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브뤼셀에 왔으므로 꼭 먹어야 한다.

그래서 따로 찾아보지 않고 그냥 현지인들이 가장 길게 줄 서 있는 와플가게로 갔다.

벨기에 와플은 브뤼셀 와플과 리에주 와플이 있다.

사진으로 보이는 와플은 브뤼셀 와플이다. 접시에 와플을 깔고 그 위에 초콜렛, 딸기, 생크림, 바나나 등의 토핑을 잔뜩 올린 다소 피자같은 스타일이다.

반면 우리에게 익숙한 스타일인 손으로 집어서 붕어빵 먹듯이 먹는 와플은 리에주 와플이다. 와플 반트라는 와플 체인점이 팔았던 바로 그 와플이다.

내가 간 이 곳은 브뤼셀 와플을 파는 곳이었다.


가장 무난하면서도 황금 레시피인 와플 + 딸기 + 누텔라를 시켰고 열심히 먹었다.

맛은 뭐 사진으로 상상할 수 있는 바로 그 맛이었다.


와플가게 옆에서 길거리 공연을 하고 있길래 먹으면서 감상했다.

노래 제목이 아직도 기억난다.

Supersonic sunday

말 그대로 초음속과 같이 지나가는 휴일이라는 의미렷다.


또한 벨기에하면 초콜렛이다.

브뤼셀에서는 유명한 초콜렛 가게가 아주 많은데 그 중에서 내가 들러보기로 한 곳은 세 군데이다.

Mary, Neuhaus, Godiva 

사진에 보이는 곳은 Neuhaus 노이하우스이고 카라멜 맛이 나는 작은 초콜렛 하나를 먹었다.


해가 어둑어둑해질때쯤 커피 한 잔이 마시고 싶어서 찾아간 까페

이 까페에서 Lungo라는 커피 종류를 처음 알았다.

룽고는 에스프레소를 길게 뽑아낸 것으로 아메리카노보다는 진하고 에스프레소보다는 연한 중간단계라고 보면 된다. 

드립커피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이것이 바로 룽고 커피이다.

작은 다크 초콜렛도 하나 같이 줘서 천천히 음미했다.


저녁이 되어서 그랑플라스를 보고난 후 오줌싸개동상을 보러 갔다.

너무 작아서 보는 사람마다 실망한다던 바로 그 벨기에의 관광스팟!

...정말 너무 작았다. 

그래도 저렇게 입혀놓은 옷이 꽤나 귀여웠다.


벨기에는 하루 묵었지만 그래도 볼 건 다 보고 먹을 건 다 먹었다.

다시 가 본다면 브뤼셀보다는 브뤼헤로 갈 것 같다.


-by Tiziano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tumble님 :)

12년 전에 벨기에 갔었는데.. 오랜만에 보니 반갑네요.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heygoody님 :)

벨기에 하면 초콜릿 밖에 생각이 안나는데

초콜릿 말고도 저렇게 멋있는 곳이 많군요
(맛있는 곳도...)

@tizianotiziana님의 여행기 덕분에 대리만족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 )

땅콩버터님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이렇게 스팀잇에 여행기 다시 올리면서 추억을 떠올릴 수 있어서 좋네요

너무 오래전에 다녀와서 가물 가물합니다. 덕분에 사진 보고 또 옛 생각을 더듬어 봅니다. 감사합니다.

개털님의 명상일지와 사진을 보러 가야겠습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수년전에 벨기에를 다녀간적이 있어서 사진을 보니 그 감회가 새롭네요.
저도 브뤼헤 (브리게?)가 더 매력적이었어요. 그곳에서 아주 맛있는 벨기에 닭스튜를 먹었는데 지금도 생각이 나네요, 넘 맛있게 먹었기에.

브뤼헤는 못 가봤는데 다음에 벨기에 들를 일이 생기면 가보려고 합니다

어떤 스튜인지 알고 싶어지네요 :)

저도 베네룩스 진짜 가고 싶은 여행지 중 하나인데ㅜㅜ 너무 부럽습니다! 그런데 벨기에 동양인 차별 혹은 무시 느낌이 심한 편인가요? 누가 벨기에가 동양인 차별 1위국이라고 여행가지말라고 그래서;; 혹시 여행 중 그런 느낌이 유독 드셨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솔직히 못 느꼈습니다 오히려 벨기에 사람들 예상 외로 잘 웃고 친절하다고 느꼈었지요

1박 밖에 안 하기도 했고 그 인종차별이라는 것도 복불복인 것 같아요 ㅎㅎ

그런데 저도 인터넷에서 벨기에의 인종차별 만행에 관한 캡쳐를 보고 좀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결국 모든 여행은 케바케군요ㅎㅎ 따지고 보면 어느 나라든 우리나라를 포함해서 위험요소는 항상 있는거니까요,,

네 케바케이지요ㅎㅎ

저는 베네룩스 3국 중에서 룩셈부르크만 안 가봤는데 솔직히 말해서 벨기에도 안 가도 되실 듯 합니다ㅋㅋ 아니면 그냥 저처럼 하루 정도만 묵으셔도 될 것 같아요

네덜란드 강추드립니다

네덜란드 갈겁니다ㅜㅜ 라만차의 기사보러 갑니다!ㅎㅎ

벨기에라니 부럽네요ㅠ
게다가 맥주에 초콜릿에 와플까지! 제가 좋아하는건 다 드시고 오셨네요ㅠ

브뤼셀은 볼 게 별로 없어서 먹는여행으로 하고 오길 잘 한 듯 싶습니다 :)

제가 아는 벨기에에 관한 모든 것이 사진에 다 나왔네요. 와플, 초콜렛ㅎㅎㅎㅎ

ㅋㅋ 그렇습니다 :)

와플 초콜렛 그리고 뭐 더하자면 맥주 정도가 벨기에의 핵심이지요

브리쉘은 안 가도 될 정도로 볼 게 없나요;? ㅎㅎㅎ 누군가는 분뇨 천국이라고 그러던데 좀 궁금하네요 ^^;

분뇨천국은 뭔가요ㅋㅋ 처음 듣습니다ㅋㅋ

저는 브뤼셀 1박만 했는데도 다 보고 경험한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ㅎㅎ

누군가에게 벨기에는 좋은 여행지가 되겠지만 저는 한 번 가 본 것만으로 만족해요 :)

와 너무 재미나게 보고갑니당 ㅎㅎ 제가 벨기에 여행다녀온 기분이네요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1305.83
ETH 3302.7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