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왜 보는지 알 것 같다 - by Tiziano

내가 세상에서 가장 이해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었다.

바로 아프리카TV 별풍선 날리는 사람들...

아프리카TV라는 1인 미디어를 지향하는 플랫폼이 나왔을때 난 별로 관심이 없었다.

하지만 이후 아프리카 BJ라는 준연예인급 직업이 각광을 받기 시작했고 그들이 버는 수입이 꽤나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누구는 연봉이 1억이래, 누구는 먹방 한 번 하면 50만원을 번대, 누구는 어떤 유저가 별풍선 10만개를 쐈대 등등 

그리고 최근 아프리카 BJ들이 중계방송은 아프리카티비로 하고 그 영상을 녹화해서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서 유투브에 올려서 부수입을 올린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흠 그래 뭐 내가 할 건 아니지만 그것도 나름 직업정신 가지고 실시간으로 소통해야하고 장비도 구매해야 하고 컨텐츠 개발도 끊임없이 해야하고 쉬운 건 아니겠다 그리고 얼굴 팔리니까 더 조심해야 하고...


그 중에서도 나는 먹방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가 없었다.

물론 공중파 장수 프로그램인 찾아라 맛있는 TV의 열혈 애청자이긴 했다.

전국의 맛집과 더불어 맛대결 그리고 숨은 맛집을 발굴하는 등의 살아있는 맛집 보고서이기 때문이었다.

맛집 방송이니 짜고치는 감이 있긴 하지만 영상으로 보여지는 맛있는 음식들의 향연은 충분히 매력적이었다.

하지만 아프리카 티비의 먹방은 그냥 비제이가 앉아서 무언가를 먹는 것을 보는 것 아닌가?

뭔가 동물적이고 본능적이라는 생각과 함께 왜 외신에서 한국의 먹방을 푸드 포르노라고 이야기했는지 알 것 같았다.


그런데 !

그런 내가 이 영상을 접한 후로 먹방을 찾아보는 사람들의 심리를 아주 약간은 이해하게 되었다.

바로 아프리카 먹방 인기 BJ인 입짧은 햇님의 동영상을 보고 말이다.

보시다시피 먹는 양이 어마어마하다.

삼겹살과 우삼겹 약 5인분도 더 되는 것을 뚝딱 먹어치운다.

게걸스럽게 먹지 않고 맛있게 먹는다.

그리고 행복하게 먹는다 !


예전에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일부러 유명 먹방 BJ들 방송을 찾아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낀다고 했는데 그 마음이 어떤 마음인지 십분 이해가 갔다.

먹고 싶은데 내가 먹을 수는 없고, 그런데 저렇게 누군가가 내가 먹고 싶은 것을 맛있게 먹고 있는 것을 보면 대리만족을 넘어서서 마치 내가 먹고 있는 것처럼 약간의 환각까지 가게 된다.

그리고 음식을 맛있게 먹어치우는 것 자체가 꽤나 만족감을 느끼게 해준다.


그래, 사람들이 왜 먹방 찾아보는지 알 것 같다.


-by Tiziano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저도 먹방 많이보는데 정말 재미있어요

입 짧은 햇님 외에도 먹방 비제이들이 많나보군요ㅎㅎ

저는 라이브 스트리밍이 취향이 아닌거 같더라구요. 잠깐만 봐도 지겨워서 금방 꺼버립니다.

ㅎㅎ 저도 생방은 안 보고 유투브에 올라온 것만 봅니다ㅎㅎ 가끔 보는데 왜 보는지 알겠더라고요ㅋㅋ

고독한 미식가라는 일드 보시면 이해하게 됩니다.

안그래도 저 식샤를 합시다 거의 매일 보고 있습니다

아침부터 삼겹, 우겹살을 보니 저녁 메뉴는 결정 되었습니다 ~~^^

저도 오늘 삼겹살 갑니다ㅋㅋ

저는 먹방보면 왜 어머니들이 잘먹는게 예쁘다고들 하시잖아요 그게 이해가갑니다
맛있게 잘먹는거보면 왜 제가 다 기분이 좋은건지ㅎㅎ

저도 이 동영상을 보고 그 마음을 약간 이해하게 됐습니다

대리만족의 효과도 있지만 저는 누군가랑 같이 밥먹는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구요.

그럴수도 있겠네요ㅎㅎ

집에서 혼자 컴터 앞에서 밥 먹을때

그냥 보기만 해도 입에 군침이 좌르르~

저도 고기먹고 싶을때마다 저 영상 즐겨봅니다ㅎㅎ

저는 먹방보면 넘나 고문당하는기분인 ㅜㅜㅜㅋㅋㅋㅋ 그래도 어느새 보고있다죠

이상하게 자꾸 보게 됩니다ㅎㅎ

저도 한번도 안봤었고 어떻게 저런거에 돈을 날려주지?생각만했는데 그래요..이쁘게 맛있게 복스럽게 먹는게 또 보고싶게 만드네요~^^

저도 별풍선 쏘는 것까지는 아직까지 이해할 수 없지만 먹방을 보는 것까지는 이해가 됩니다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30.83
ETH 3105.65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