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주명이 부전이라 이름지은 ...

in #interesteem6 years ago

옛날 아이들 노리개 중에 작고 이쁜 부전이 있었다. 나비 중에도 그 노리개 만큼 작고 이쁜 것이 있어 부전나비라 한다. 우리나라 나비 중에 개체수가 가장 많은 것도 부전나비이다. 남방부전나비인 듯. ... image.png

우리 주변에 흔한 생명 중에 하나가 나비이다. 그런데 잘 모르는 것들 중에 하나다. 정확하게 말하면 모른다기 보다는 별로 관심없고 하찮게 취급하는 것 중의 하나이지 싶다. 비슷한 역할을 벌은 꿀이라도 내니 꽃이 없는 겨우내 챙기는데, 이도저도 아닌 나비는 그렇지도 않다. 그런 나비에 목숨 걸고 살았던 사람이 생각난다, 석주명이라고 ...

영국에서는 귀찮은 개미를 박멸하기 위하여 살충제를 대대적으로 사용한 적이 있다. 그랬더니 나비가 없어졌다는 .... 이유인즉 부전나비 중에는 개미집 근처에 알을 낳으면, 개미가 자신들의 알인 줄로 알고 키워준다는 ..... 그런데 개미가 없어지니 나비도 살 수 없게 되었다는 .....

Sort:  

얼마 전에 페퍼민트에 앉은 나비를 찍어 올린 적이 있는데 이 나비랑 같은 것 같아요~ㅎㅎ
부전나비... 이름 알게 되서 고맙습니다~^^

SAM_5169.JPG

감사합니다^^; 나비 중에서 부전나비가 가장 많다고 합더군요~

월남한 지식인 중에 올곧게 외길을 간 보기드문 학자였지요.
석주선 석주명 남매분들 학계에 끼친 공로도 크시고
두고온 고향을 잊지 못해 자신의 이름을 석두명이라고 했다는

좋은 하루 되세요.

左냐 右냐, 라고 물으니 ....
나는 나비 밖에 모른다, 고 하였던 ....

개미와 나비에 공생 관계가 깨어 지니 나비가 보기 어렸네요 ~!!!

그러게나 말입니다^^;


정말 사진이 너무 이쁘게
현실보다 더잘나옴
잘보고
잘읽고갑니다.. ^^

제가 고맙습니다^^ 자주 뵙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908.77
ETH 3191.82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