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로 5.18 광주민중항쟁을 겪고 있는 사람들 소식

in Avle 여성 육아3 years ago (edited)

인터넷도 끊기고 고립된 곳에서 군부의 총격과 학살을 견디고 있는 사람들.
세계모든 강대국들이 중국 눈치만 볼수 밖에상황에서

그 사람들이 갑자기 IT강국 KOREA에 구호의 요청을 보내고 있습니다.

1980년 5.18때 우리의소식을 전한 택시기사와 외신 기자가 있었다면
image.png

미얀마에는 같은 고통을 당했던 한국인들의 관심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 익숙한 사진은 불과 몇 주전

image.png

미얀마에서 기자가 찍어보내온 것입니다.

미얀마 현지소식

국영뉴스에서는 연일 아웅산 수치정부의 비리 의혹만이 보도되는 가운데

밤마다 북소리가 들리고 저항은 계속되지만
서로연락할 방법을 잃은 시민들은
속수무책 지역지역별로 소탕당하고 있습니다.

시사in은 2주 연속 위 기사 내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이 할일

시민단체와 미얀마 민주시위군은 한국의 포스코에 항의 서한을 보내고 있습니다.

포스코인터네셔널은 현재 미얀마 군부의 최대 자금줄인
4대 가스전 운영회사 중 하나인 슈웨 프로젝트의 51%의 지분 소유주입니다.
한국가스공사가 8.5%의 지분을 , 인도국영회사가 25% 미얀마회사가 15%의 지분을 나눈 구조입니다.
수익의 55%를 미얀마 정부가 가져갑니다.

정부와 계약한 회사가 사업을 철회하면당연히 주주들에게 손해를 끼치게 될 것입니다.
때문에 포스코는 사업철회나 자금동결 계획이 없습닌다.

하지만

투자대상인 정부가 시민을 학살하는 심각한 인권범죄를 저지른다면 문제가 달라집니다.
포항시의 회사와 한국의 국영기업이 학살범 집단들을 후원한 상황이라면 . 책임을 면하기 어렵습니다.

3.5일 미얀마 연방의회대표는 포스코 회장에게 '대금지급을 중단해 달라고'공식 서한을 보냈습니다.

포스코가 사업을 철회한다면, 중국이나 인도가 가로챌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하지만
포스코는 2017로힝야 학살로 비난받던 시기에도 미얀마 군부에 대형 군함을 구매 대행한 전력이 있습니다.

누군가 전두환 정부가 광주시민을학살할 때에 군함을 사 주고 자금을 지원한 꼴입니다.

호주기업은 원유탐사 직원을 철후시켰고
일본 기린은 협력을 철회했으며
프랑스기업은 대금지급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미얀마 인권단체에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포스코도 군사정권을 지지하거나 시민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거나 둘 중 하나만 해야한다.

image.png
사진: 시사인

한국이 아시아 민주주의에 기여할 기회입니다.

동참하세요 ==> https://myanmar.sisain.co.kr/

현지 언론 후원도 가능합니다.

Sort:  

국제사회는 뭘 하고 있는것인지....ㅠ UN에서도 중국, 러시아 반대로 개입할 수가 없고...참~ 중국은 어딜가나 민폐

중국도 민주화바람이 불 날 있겠죠.....그땐 엄청난 피바람이 불겠죠....
사회주의도 경제발전하면 자본주의화 되고
공산주의도 발전하면 민주주의 되는것이 역사의 순리니까요. ^^

민주화보단 옛소련처럼 붕괴가 빠르지 않을까요? ㅋㅋ
전 그걸 바랍니다~

알겠습니다. 그럼 붕괴시키는 것으로 하지요 ㅎㅎ

두 분다 노벨상 노미네이트 소식 들리네요~

ㅋㅋㅋㅋㅋ이동네는 좀 가면 달까지 ㅎㅎㅎㅎ

우리가 할수있는 작은 일이라도 해야합니다. 김대중 대통령님 말씀처럼 담벼락에 글이라도 써야합니다!

하여튼 군바리넘들이 권력에 욕심내면 결말이 어찌이리 같은지 원,,미얀마 아니구 버마로 돌아가길 가즈아~~~

미얀마도 시리아 처럼 초토화 될까 걱정이네요.ㅠㅠ

훗날 중국을 타고 배트남 까지 만주화가 오면 저는 떠나야 것네요.

미얀마 힘내랏°°°

장사 그만해라 개놈의 포수코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435.35
ETH 3528.53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