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박스 만들기

in Avle 여성 육아4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라나@lanaboe 입니다.
오늘은 아이와 라이트박스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었는데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완성작 먼저 보여드릴께요.


1207202109_2.jpg


이렇게 만들어봤어요.
왼쪽 사진이 엄마 완성작이구요, 오른쪽 사진은 아들이 만든 완성작이에요.
그럼 불은 어떻게 켜지는지, 만들기 과정은 어떠했는지 한번 볼까요.^^


준비물


0131212307.jpg

  • 구리테이프
  • 5mm 미니 led전구
  • 3V 베터리
  • A4용지 밑 두꺼운 종이

주 재료들이에요. 어느날 문득 라이트 박스를 만들고 싶다는 아들램 때문에 아마존에서 키트들을 주문했어요.


만들기 과정


전류.jpg
혹시몰라서 참고그림 올립니다. 제가 원체 설명을 잘 못해서ㅎㅎ
원리는 간단합니다.
우선미니 전구 보시면 라이트 밑 극의 길이가 약간 다른걸 알수 있는데요. 길이가 긴 곳은 +이고 짧은곳은 -입니다.
그 극을 구리테이프로 동전모양의 베터리와 연결해 주는데요.
led의 +극은 베터리의 +부분과 연결해주시고, led의 -극은 베터리의 -부분과 연결해주세요.

주의 : 베터리를 절대 입에 넣지 마세요!! 굉장히 위험합니다.

0717202031.jpg

테스트 한번 해봤는데 잘 되네요 ^^ 제가 다 신기합니다.



1207202121a copy.jpg

그럼 본격적으로 만들어볼까요?!
원래는 예쁜 집을 같이 만들면서 꾸밀 생각이었는데 아이가 자기도 생각해둔 디자인이 있다더군요. 그래서 엄마따로 아이따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아이는 만들기 할때 자기 주관이 강해서인지 제 계획대로 절대 따라오질 않습니다. 장점과 단점이 같은 경우
처음엔 호텔을 만들겠다며 종이도 접고 호기롭게 문도 그리더니 이내 라이트 설계에 돌입합니다.
이번엔 스위치도 만들어볼거라면서 열심히네요 ^^ 아하 잘 작동하네요 ^^

1212111.jpg

디자인이 다 끝났다는 아드님. 엄마가 손수 잘 작동이 되는지 버튼을 눌러봅니다.
잘 되네요 ^^ 테이프를 굳이 가리지 않고 디자인으로 승화(?)시켜준 아드님 칭찬해 ~!

1208201142.gif

아이가 호텔모양으로 만들고 싶다해서 제가 택배박스 한면을 잘라서 박스모양으로 만들어줬어요.
혹시나 작동이 안되면 어쩌지 했는데 다행히 잘 되네요^^ 만들고 한동안 잘 가지고 놀았습니다.
지금은 책장 한쪽에 진열되어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만든 짤 올리면서 저는 이만 아이케어하러 가야겠네요 ^^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1207202110-1.gif

Sort:  

글이 올라올때마다 놀라고 있어요~
집에서 이런것도 만들어주시다니 대단하세요^^
한국에 사시면 학원이라도 차려달라고 하고 싶네요;;;ㅎ

방학때 아이가 밖에도 못나가고 집에만 있으면 tv만 보려고 해서요. ㅠㅠ 그래서 같이 뭔가 할만한걸 찾다보니 이런것도 하게되네요.

아이들이 예술적 재능만 배우는게 아니라 과학적인 사고도 함께 길러지겠는데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아이가 전기 이야기를 많이해서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만들긴 했는데 재미있었어요. 아직 직접적인 용어는 모르지만 나중에 학교가서 배우면 더 와닿지 않을까 생각해요


이건 초등 3학년 수준의 과학시간에 나올 법한 주제 아닌가 싶네요....
늘 저에게 좋은 동기부여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흐흣

앗 그런가요 ^^ 우선 아이가 만들고 싶은걸 툭 던지면 그때그때 할수 있는선에서 만드는 편이라 조금 앞서갔나 싶어요 ^^;; 나중에 더 크면 학교에서 자세하게 배우게되면 잘 받아들여야 할텐데 말이죠 ^^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096.18
ETH 2412.88
USDT 1.00
SBD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