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널 가장 많이 사랑해💕

in 엄마의 카페 Moms' Cafe4 months ago (edited)

아이셋을 키우다 보니 첫째에게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너는 오빠잖아! 몇살인데 동생들하고 똑같이 행동하니! 엄마 힘들면 너라도 도와야지! 첫째에게 쏟아지는 잔소리가 한가득입니다. 동생들이 잘못해도 연대책임을 물을 때가 참 많지요.

그럴때면 왜 나한테 그러냐며 반항하기라도 하면 괜찮을 텐데 순둥이 첫째 녀석은 엄마 힘든데 철없이 군것을 인정이라도 하는 듯 동생들이 사고 친 것을 혼자정리하곤 합니다.

얼마전 백화점에 갔다 푸드코트에서 아이들이 먹고 싶다는 아이스크림을 사 주려는데 콘가격까지 합쳐 한개값이 8000원이네요. 세개를 사려니 고민되는 찰나에 첫째는 안 먹겠답니다. 그래서 두녀석들 것만 사주었는데 동생한테 한입만 먹어 보자고 하는데 동생은 싫다 하네요.ㅜ

이제 10살이 되다 보니 스스로도 아이스크림이 비싸다고 생각된 건지.. 그런 거 신경 안 써도 되는데 말이지요.. 아이스크림 하나가 뭐라고..ㅜ (@angma님 표현을 빌리자면 엄마 스팀 부자라고..ㅋ)


아이 둘만 키워도 첫째가 덜 안스러울텐데 아이가 셋이다 보니 첫째는 잘 때도 엄마품을 차지할 수 없습니다. 엄마는 사실 그것이 제일 안스러우면서도 혼낼때는 제일 먼저 혼내게 되네요.

오늘 그동안 쌓인 피곤함으로 인해 신랑과 아이들한테 짜증을 냈는데 동생들한테 엄마 힘드니까 잘 하자고 하는 첫째를 보니 미안한 생각이 또 밀려들었네요.

다른 아이들이 엄마는 누구를 가장 사랑하냐고 물어보면 셋다 똑같이 사랑한다고 하는데 오늘만큼은 첫째가 자기전에 아무도 듣지 않게 속상여주었답니다.

지웅아~~엄마는 세상에서 널 가장 많이 사랑해.. 시은이 보다.. 찬웅이보다 더 많이..

그런데 우리 아들 반응

응..(몇 초 있다가) 근데 아빠를 가장 많이 사랑하는 거 아니었어?

ㅜㅠ 울 순둥이 큰아들..자신감 넘치게 잘 자랐으면 좋겠네요.

@ 08/01/2022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짠하다가.. 마지막에 빵 터졌습니다.. ㅎㅎㅎ
엄마는 아빠를 제일 사랑해야지요 ㅎㅎㅎ ^^

근데 아빠를 가장 많이 사랑하는 거 아니었어?
아이의 눈은 진실합니다. 맞는 말이지요.

사랑스러운 첫째군요^^

다 컸네요

연대 책임 ㅋㅋ
엄마는 아빠를 제일 사랑하시나요? ㅋㅋㅋㅋ

"아이 둘만 키워도 첫째가 덜 안스러울텐데 아이가 셋이다 보니 첫째는 잘 때도 엄마품을 차지할 수 없습니다. 엄마는 사실 그것이 제일 안스러우면서도 혼낼때는 제일 먼저 혼내게 되네요."

그르나 첫째는 오롯이 엄마를 혼자 독차지 하고 있었을 시기가 있었쥬...ㅎㅎ

ㅜㅠ오롯이 엄마를 독차지할 수 있는 시기는 딱 여섯달 뿐이었어요..시댁에 맡겨 기우느라..ㅜㅠ

아빠를 가장 많이 사랑하지는 않을듯 하네요 ㅎㅎ

아이 셋을 키우시는 분들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05
JST 0.022
BTC 16484.62
ETH 1207.41
USDT 1.00
SBD 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