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하는 육아일기] 집에서 버섯을 키워보자~!!

in Avle 여성 육아3 years ago

P20210328_183206874_5D7D05B3-139F-4B3E-994A-2CD83630B764.JPG

얼마 전 회사에서 아이들이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버섯키우기 키트 지급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신청만 하면 거의 받는 거였는데 업무에 너무 집중(?)하다보니 신청기간을 놓쳐버렸습니다. ㅠㅠ 이후 후기가 막 올라오는데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하던지!(사실 직접 재배한 유기농 버섯 요리도 쬐에금 탐났습니다 ㅎㅎ) 우리 아이들도 생물을 좋아하는 지라 함께 키워보고 싶어 검색을 해서 버섯키우기 키드를 주문했습니다~!!

설명서를 두 번 세 번 꼼꼼이 읽은 후 세팅을 하고 하루 세 번씩 물을 뿌려줍니다. 아침, 저녁은 아이들이, 아이들이 없는 점심 때는 아내님이나 제가 골고루 물을 뿌려주었어요. 첫 날은 특이점이 없었는데 이튿날부터 조그만한 아이들이 올라오더니 사흘째 되던 날에는 제법 버섯 형태를 띄기 시작했어요!! 설명서에 적힌 대로 10개 남짓한 버섯송이를 제외하고는 솎아 내줬는데 그 후로 자라는 속도가 LTE급으로 바뀌었습니다.

P20210329_152146408_F51E79D9-D318-4151-9767-7E60471ABE27.JPG

짜란~!!
나흘째 되던 날 버섯형제들입니다. 버섯들이 자라날수록 아이들이 더 즐거워 하네요. 수시로 버섯을 들여다보며 '사랑해, 축복해, 건강하게 자라.'라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

7~10일 정도면 완전하게 자란다고 하는데 아마도 이번 주말에 수확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수확 후 요리까지(앗싸! 포스팅감 더 생겼다!) 맛있게 해서 아이들과 건강식을 챙겨 먹어야겠어요! 키트는 최대 4회까지 수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욕심 없이 2번 정도만 수확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아이들이 생물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수확 및 식용까지 가능한 아이디어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세팅하고 물만 뿌려주면 되서 번거롭지 않아서 말썽 꾸러기 아이들도 쉽게 관리할 수 있고, 직접 재배한 농작물을 먹으면서 소소한 행복도 챙길 수 있어 여러모로 만족스럽네요. 코로나 때문에 야외활동이 어려운데 집에서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앞으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활동에 더 관심을 가져야겠어요~!!

오늘도 세상 모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Sort:  

우와 ㅠㅠ 단순히 사서 먹는 것을 넘어서서 직접 과정을 보고 먹고 하다보면 아이들이 더 소중하게 생각할 것 같아요.

그러게요
꽤나 괜찮은 상술(?)입니다 ㅎㅎㅎ

우와 직접보니 정말 신기해요. 아이가 버섯을 좋아해서 저도 알아보고 구매해봐야겠어요 !!

유기농이라 체험하고 수확해서 바로 먹을 수 있어서 본전은 뽑는 거 같아용^^
저는 라나보님 따라서 과학실험을~!!!

너무 좋은 활동이네요~!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저도 아이들과 해봐야겠어요^^

나름 괜찮아요.
키우기 힘들지 않아서 급사(ㅠㅠ)할 일도 없고!
저는 직접 키운 버섯으로 요리하실 이폰리님이 더 기대됩니다!!ㅎㅎㅎㅎ

앗! 파치아모님 하블에서 요사진 본거 같아요 ㅎㅎㅎ 버섯 키우기 넘 좋은거 같아요! 키워서 요리도 해먹을 수 있고^^

주말에 요리각입니다 ㅎㅎㅎ

아이들 교육?과 건강식까지~ 조으네용~
맛있는거 해드셔요 ㅎㅎ

넵 감사합니다
평온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ㅎㅎㅎㅎㅎㅎㅎ
역시 파치아모님네 자녀 맞습니다.
무릎을 보고야 말았어요. ㅎㅎ

핫;;;
아이가 좋아하는 내복이라 ㅋㅋㅋ
원한다면 제가 꿰매줄 겁니다^^;

미니멀 라이프, 친환경 실천가이십니다. ㅎㅎ

이게 다 도잠님과 스승님들 덕분입니다~!!

수확후 요리까지 포스팅으로 보고 싶네요 ~맛도 더 있을것만 같아요.

주말에 요리 포스팅 하겠습니다 ㅎㅎㅎ

헐~ 어떤분 후기보니 나중에 포자가 온 방안에 날아가서 여기저기 버섯이 피었다는 글을 본것같은데... 부디 잘 키우세요!!
나중에 버섯 동산 될지도~ ㅋㅋ

으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자 퍼트리기 전에 수확해야겠네요

방안 가득한 버섯을 보고 싶습니다!! 노~오력~ 해주세욥! ㅋㅋㅋ

온 집안을 버섯재배지로?!!!
노오력해서 독거형님네에 하나 보내드릴게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이거 고민했었는데..
넘 좋죠??
버섯이 쑥쑥 자라서 키우는 재미도 있을거 같아요..
포스팅꺼리는 덤!

넹넹 넘 좋아요
빨리 요리해서 먹고싶어요 츄룹~!!

파치님 주소 보내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52.75
ETH 3490.33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