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얘기] 240610 _ 절주를 고민중

20세에 3개월 금주를 했던적이 있다.
그땐 지금보다 술을 훨씬 더 잘 마셨다.
치킨 한마리면 소주 4명을 그냥 쭉 마시던 시절~~!!
금주했던 그때 주변 사람들이 엄청 아쉬워했다.

어제 갑자기 든 생각~~!!
난 갑자기 드닷없이 다짐 , 결심을 종종 한다.
그 결심과 다짐은 아주 오래 가는 경우도
꽤 있다. 아주 짧게 끝나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은 하는 편이다. (개인기준에 기본)

지금도 술을 마시면
소주 3병정도 맥주 2병정도는 기본으로
마시는것 같은데... 이젠 좀 피곤하다.
그래서 절주를 하기로 했다.

술 마신 후 다음날 너무 피곤하고
그렇게 멍~~하고 하루를 허비하는게
너무 싫어서 절주를 고민하게 되었다.
정확히 몸이 이젠 안따라준다.
평생 마실 술에 양이 정해져 있다고 하는데
너무 많이 마셔서 이젠 조절이 필요하다.

그래서 오늘부터 절주를 하려고 한다.
아주 조금씩만 마시려 한다.
절제를 잘 하는 편이니 문제 없을듯..

몇몇사람만 조심하면 뭐~~~!!

암튼 전 절주중입니다.
시작하면 꽤 오래 할 생각입니다.
건전하고 즐겁고 적당한 음주생활
적극 추천합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Sort:  

Hi @successgr,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또나른 나 자신에게 절주하자를
응원합니다!

절주 시작~~!!
감사합니다.

 last month 

절주 파이팅 ㅎㅎ

팥쥐형과 근처에 앉아야 겠다. ㅎㅎㅎ

그 몇 몇 사람을 조심하세요. ㅋㅋ

저도 한 번 마시면 좀 과한 편인데, 이제는 힘드네요.

ㅎㅎㅎㅎ
이젠 즐겁게 맛있게 적당하게
이렇게 마시려고 합니다.

 last month 

카카님~ 이젠 저랑 만나면 딱 한잔만 해요~~~


IMG_0772.jpeg

ㅎㅎㅎㅎㅎㅎ
잔 준비해 주세요

카카님 절주말고 한달금주 어떠신가요 ㅋㅋ

금주는 건강에 해롭습니다. ㅎㅎ

이번만 한잔!! ㅎ

절주인데...
한병만 ~~~!!!

 last month 

주량이 상당하시네요! 평소엔 한 병 정도로 절주를 하심이 ^^

한병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5070.55
ETH 3147.10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