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생각] 230703 _ 번아웃steemCreated with Sketch.

아는 동생녀석이 식사를 하며 일을 제안했다. 아이템 괜찮다. 시장도 괜찮고 나름 경쟁력도 있을 듯 하다. 역으로 내가 제안했다. 동생이 하면 좋을것 같다고.. 난 아직 조금 더 휴식이 필요하다고 ..

나를 아주 잘 아는 동생이기에 조금은 걱정스럽게 "형님 지금 번아웃 상태신 것 같다"고 말을 해준다. 번아웃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어 그냥 그려려니 넘어갔다. 그리고 찿아봤다.

중국에 있을때 조금 과하게 몰입하며 일을 했다. 그래서 심신이 많이 지친 부분은 분명히 있다. 그런데 번아웃 증후군까진 아닌 듯 하다. 지금 난 생활도 즐겁고 몸도 마음도 더 건강해 졌다. 다만 앞으로 할 일에 대해 여러 고민을 하고 있는 중이다.

암튼 나를 오랜시간 봐왔던 지인들과 대화에서 살짝 걱정을 하니 뭔가 변화를 주긴 주어야 겠다는 생각을 한다.

아래 번아웃증후군과 증상에 대해 찿아봤다. 요즘 해당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한다. 혹시 해당 된다면 반드시 전문가에 상담을 받고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린다. 심해지면 정말 극복이 쉽지 않다고 한다.

나도 좀 더 활동적인 뭔가에 시간을 써야겠다. 그리고 좀 더 빠르게 결정을 해야겠다.

월요일 시작이다.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번아웃(burnout)

어떠한 활동이 끝난 후 심신이 지친 상태. 과도한 훈련에 의하거나 경기가 원하는 대로 풀리지 않아 쌓인 스트레스를 해결하지 못하여 심리적/생리적으로 지친 상태이다


#번아웃 증후군?



#번아웃 증후군 자가진단


출처 뉴스프리존 :

Sort: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 선한부자 ] o5otaesik 기부 내역 정리 글
https://www.steemit.com/@o5otaesik/abjgv-o5otaesik

@o5otaesik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Hi @successgr,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Daily Top 100 SP Increase Report
https://www.steemit.com/@whalesreport/whales-sp-report-2-7-2023

@whalesreport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선한부자 이벤트 완료] 아태파파의 기부 이야기 #174
https://www.steemit.com/@lyh5926/174

@lyh5926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난 자가진단에, 하나도 해당이 안되넹!! 'ㅡ' ㅋㅋㅋ

번아웃 대신, 오늘 더위 먹어서 고생 좀 했음 @_@ ㅋㅋㅋ

얼굴에 해당없음이라고 보여 ㅎㅎㅎ
덥다. 건강 조심혀 뉴발형
더울때 낮술 죽음,, 과한음주 죽음 ㅎㅎㅎ 조심

보통때 체력관리와 휴식은 필수입니다..돈이고 머구 흐흐

맞습니다.
어제 운동을 아주 빡시게 했더니 몸도 정신도 좋아졌네요 ㅎㅎㅎ

 last year 

오미미 카카형 저 번아웃인가바요!! 특히 마지막 문항이 아주 강려크(!)한게..ㅎㅎ 우리모두 다 정신건강도 잘 챙기자구요~☆ㅋㅋ

ㅎㅎㅎㅎ 그거 번아웃 관련없이
아직 간이 살아있음에 증거 ㅎㅎㅎㅎ
사람마다 평생마실 술에 양이 정해져 있다고 하니
오래오래 마시려면 조금씩 아껴먹어야해 괭석이형^^
(난 이말이 거짓이라고 생각 까ㄹㄹㄹㄹㄹ)

 last year (edited)

형 나 일반인들 평생 마실 양 이미 초과한것 같다는ㅋㅋ
이제부터라도 주량조절..을 하기엔 약사형 만나면 짤없네용?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2274.69
ETH 3366.73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