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생각] 230510 _ 꼰대스럽지 않게steemCreated with Sketch.

꼰대스럽지 않게 본인에 경험을 잘 조언해 주는 방법

성공은 기술하고
실퍠는 설명해라

요즘 심리학관련 방송을 종종 듣습니다.

성공은 그때에 상황을 기술하라고 합니다. 있는 그대로 말하는 겁니다. 그때 당시에 정황만 이야기 해주는 겁니다. 유가가 떨어지고 환율이 내려갔고 ... 등등 그때 상황을 기술하는 겁니다. 여기서 가장 주의할 사항은 내가 뭘 잘해서 어쩌구 저쩌구.,. 이렇게 하지 말라고 하는군요. 들어보니 그렇네요

실패는 주변환경이 어려웠느니 .. 코로나가 어쩌구 저쩌구 상황을 설명하며 핑계를 대지 말고 내가 뭘 실수하거나 고려하지 못한부분을 설명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에 사람들은 반대로 한다고 합니다.
성공은 내가 뭘 잘해서 어쩌구 저쩌구 ,,, 설명하고 실패는 그때 환경탓, 누구탓.. 상황을 기술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나 더

'라떼는 말야'를 --> '우리때는 말야'로 바꿔주면 좋다고 합니다.

정확한 설명이 되었는지 잘 모르겠군요

꼰대스럽지 않게 세대가 달라도 함께 소통할 줄 아는 조금 더 유연하고 성숙하고 괜찮은 우리가 되길 바래봅니다.
이 방송을 보고 아이와 후배들 대화가 조금 더 즐거울 수 있을것 같네요. 물론 노력해야 겠죠

행복한 수요일 되세요^^
항상 축복합니다. 감사합니다.

Sort:  

Daily Top 100 SP Increase Report
https://www.steemit.com/@whalesreport/whales-sp-report-9-5-2023

@whalesreport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Hi @successgr,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last year 

나는 라때는 말이야 라는 말을 전혀 안쓰니 꼰대 아니네 휴...

형은 아직 그말을 쓸 대상이 ㅎㅎ
아이가 좀 크면 쓸지도..
그래도 꼰대는 안될듯 ㅎㅎ

우리 때에는
이라고 시작하면

우리 아이들도 싫어 합니다. ㅋㅋ

ㅎㅎㅎㅎㅎㅎ
물어볼때만 이야기 해줘야.. 그래도 잘 안먹힐 겁니다.
꼰대스럽지 않게~~~ 기술입니다. ^^

'우리때는 말야' 잘 안쓰려고 해도
얼떨결에 나오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나때보다 그래도 우리때가 좋다고 하는군요
후배나 아이들에 요청으로 알려줄땐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ㅎㅎㅎ 너무 자주 나와서 문제죠
행복한 오늘 되세요^^

아빠때는 말이야~ 라고 아이들에게 말하면 검정고무신 생각난다고 합니다. ㅋㅋㅋ

ㅎㅎㅎ 저 아주 어릴때
집에 하얀 고무신은 좀 있었습니다.
검은색도 있었나??? ㅎㅎ 요즘도 파나 모르겠네요^^

[Voting Lottery PayBack 15회 적립금 276 STEEM] 관심작가(2023-05-10)
https://www.steemit.com/@veryhappyday/voting-lottery-payback-15--276-steem-2023-05-10

@veryhappyday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510.42
ETH 2615.72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