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 다시 뜨겁게 달아오르나?steemCreated with Sketch.

image.png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비트코인(BTC)과 리플(XRP)의 상승 가능성에 대한 전망이 쏟아지고 있는데, 어떤 이유에서 이런 전망이 나오는 걸까요?


[분석 "BTC 현물 매수 포지션 규모, 선물 앞질러... 상승 촉발 가능성"]

온체인 분석 업체 글래스노드 공동 설립자 얀 하펠과 얀 알레만의 X 계정 네겐트로픽(Negentropic)이 X를 통해 "지난해 12월 말 BTC 선물 매수 포지션 규모가 현물 매수 포지션을 앞질렀으나, 현재는 현물 매수세가 우위를 보이며 추세가 반전되고 있다. 이는 향후 BTC 시세 상승의 기반이 될 수 있다"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투기 목적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 비트코인을 보유하려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코어사이언티픽, 지난달 291 BTC 채굴, 클린스파크, 지난달 668 BTC 채굴]

image.png
코어사이언티픽 (출처 : 글로벌이코노믹)

암호화폐 채굴업체 코어사이언티픽(Core Scientific)이 공식 X를 통해 지난해 12월 총 291 BTC를 채굴했으며, 지난해 누적 채굴량은 총 6595 BTC라고 전했습니다.

image.png

클린스파크 (출처 : 글로벌이코노믹)

나스닥 상장 비트코인 채굴업체 클린스파크(CleanSpark)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2024년 12월 총 668 BTC를 채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 12월 총 12.65 BTC를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클린스파크는 총 9,952 BTC를 보유 중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보유 해시레이트는 35.52 EH/s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채굴업체들이 꾸준히 비트코인을 채굴하며 시장에 안정적인 공급을 이어가고 있어, 시세 변동성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리플(XRP), 15달러 돌파 가능성?]

image.png

코인텔레그래프가 불 플래그 패턴 형성 및 무기한 선물 미결제약정(OI) 등을 근거로 제시하며 리플(XRP)이 15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매체는 "지난해 11월 5일(현지시간)부터 올해 1월 6일까지 XRP/USD 일봉 차트에 불 플래그 패턴이 관측됐다. 현재 일봉이 불 플래그 상단 저항인 2.41 달러 돌파를 앞두고 있으며, 이는 강력한 상승 가능성을 동반한다. XRP의 목표가는 현재 시세보다 520% 상승한 15 달러"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선물 시장에서의 활발한 거래 또한 XRP 시세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많은 투자자들이 XRP 시세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투자를 늘리고 있는 것이 현재입니다.


#postingcuration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3
BTC 62304.31
ETH 1655.00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