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 24년10월9일 수

오늘은 세종대왕의 위대한 선물인 한글을 기념하는 한글날 입니다.
세종대왕님 감사합니다.

한글날과 상관없는 커피잔 선물 받았습니다. 딸기무늬잔을 제가 사용하려 했으나 아내가 사용한다고 해서 파워게임에 밀렸습니다.

커피는 컵맛이죠!!!
202410090540

Sort:  

딸기잔보다 국화문양잔이 더 마음에 듭니다. 커피잔보다는 뚜껑이 있다면 찻잔으로도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차를 거의 마시지 않아서... 뚜껑이 차 마실때 사용하는건가 봐요. 여튼 컵이 귀여워서 물만 마셔도 맛있습니다. ㅎㅎ

 2 days ago (edited)

도자기 배울 때 잔 손잡이를 붙이고 마감하는 것이 가장 어렵더군요
그 이후로 손잡이 붙인 쪽을 유심히 봅니다.

도자기를 배우셨다고요? 도공 피플러님이시군요 ㄷㄷㄷ
대량생산품은 프레스로 찍어내거나 다이케스팅처럼 만들지 않나요?
손으로 만드는건 완전 비쌀거 같은데 말입니다.

 2 days ago 

맞습니다
그런건 찍어내는거죠 ㅎ 그래도 손으로 만드는 과정이 그려지죠 ㅎ

한글은 한국을 대표하는 위대한 유산이지요.

위대한 유산을 자칫 잘못했음 일제강점기때 잃을뻔 했던거 생각하면 아찔 합니다.

둘다 이뻐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컵 모양이 그냥 예쁜거 같아요.

이쁜건 안방 마님에게 양보 해야지요 !!
잔 모양이 커피 보다는 차에 어울릴 거 같아요 !!
커피는 역시 머그컵에 ??? ㅎㅎㅎ ^^

커피는 역시 스벅 머그컵이 가장 맛나긴 합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0643.63
ETH 2401.98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