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하고 상큼한 오이 양파 장아찌

in Korea • 한국 • KR • KO4 years ago

안녕하세요 :) 오늘은 오이 양파 장아찌를 만들어 볼께요!! 저는 장아찌의 아삭한 식감이 좋아서 평소에 김치보다도 훨씬 더 많이 먹고 있는것 같아요. 여름에 입맛 없을때 비빔면 하나 끓여서 이 오이 양파 장아찌랑 먹는걸 집나간 입맛도 돌아오는것 같아요. 예전에 캐나다에서 손님들 오셨을때 이 반찬을 드렸더니 피클이 이렇게 아삭 할 수 있는거냐며 신기해하더라구요~ㅎㅎㅎㅎ 서양인들 입맛엔 안맞을것 같았는데 맛있어하며 계속 줏어먹는 모습이 제가 더 신기했어요ㅎㅎ

그럼 서양인들도 반한 아삭한 오이 양파 장아찌 같이 만들어볼까요?

아삭하고 상큼한 오이 양파 장아찌

준비시간: 30 분
조리시간: 5 분
총 소요시간: 35 분

IMG_8280.JPG

재료

• 오이 1KG (중간 사이즈 7-8개)
• 양파 300G (중간 사이즈 2개)
• 홍고추 2개
• 간장 2컵 (생략가능)
• 현미식초 2컵
• 황설탕 2컵
• 물 2컵

과정:

1. 오이는 흐르는 물에 여러번 깨끗히 씻어준뒤 체에 받쳐 물기가 완전히 마를때까지 기다려줍니다.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로 장아찌를 담그게 되면 빨리 물러버려요.
2.
IMG_8286.JPG
베트남 오이는 한국 오이보다 작고 뚱뚱한 모양인데요, 속 씨부분이 크다보니 장아찌를 담그면 빨리 물러버리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4등분으로 잘라준 뒤, 칼로 속 씨를 제거하고 장아찌를 담가줍니다. 그럼 아삭아삭한 장아찌를 맛보실 수 있어요 :) 씨를 제거한 오이는 3cm 정도의 크기로 잘라줍니다. 양파도 오이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주고, 홍고추는 2cm 굵기로 총총 썰어줍니다.

3.
IMG_8287.JPG
라지사이즈 스테인리스 볼에 재료를 담아주세요. 유리병이나 용기에 재료를 담고 소스를 부어주면 윗부분은 잠기지 않기 때문에 이 방법을 추천드려요.

4. 물, 간장, 식초, 설탕의 비율을 1:1:1:1로 냄비에 넣어줍니다. 저는 2컵씩 넣어줬어요. 중간 중간 저어주면서 끓여준 뒤, 팔팔 끓는 상태에서 3에 스테인리스 볼에 부어줍니다. 팔팔 끓는 상태에서 부어줘야 장아찌의 아삭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어요!
5. 국자나 스푼으로 위아래를 몇번정도 바꿔주다가 간장물이 식으면 유리용기나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주세요.

IMG_8314.JPG

아삭하고 상큼함이 일품인 오이장아찌 완성입니다.

Sort:  

여름에 입맛 없을때 비빔면 하나 끓여서 이 오이 양파 장아찌랑 먹는걸 집나간 입맛도 돌아오는것 같아요.

오이 양파 장아찌는
모르겠지만 비빔면을 먹고 있으면
집나간 입맛이 확실히 돌아왔던 기억이 있어서
공감합니다.

 4 years ago 

올 여름도 비빔면 많이 쟁여둬야겠어요^~^

베트남 오이는 딱 제스탈인데요. 저는 속씨부분이 많은 게 좋거든요. 물론 생으로 먹을 때.ㅎㅎ 식초맛도 식초향도 굉장히 싫어하는데 이거는 되게 잘 먹어요. 근데 잘 안만들어 줌.ㅜ 잘 기억해뒀다가 제가 만들어도 될 정도로 쉬운데요!

 4 years ago 

앗 정말요~~? 베트남 오이는 정말 뚱뚱하고 커서 하나만 먹어도 배가 엄청 부를것 같아요^~^ 저도 등산가서 먹는 생오이 좋아합니다 😃재료 손질하는게 조금 번거로워서 그렇지 만들기는 정말 간단해요~! chapchop님도 꼭 만들어보세요^^

 4 years ago 

최고쥬~! 💙

 4 years ago 

최고 최고에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34.17
ETH 3150.15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