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의 TV 시청 정말 안 좋을까?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안녕하세요 피플러입니다.
우진이가 컨디션을 많이 회복했습니다. 기침은 좀 하지만 이제 곧 퇴원할 거 같긴하네요.

우진이는 생후 TV나 유튜브 등 영상시청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책을 상당히 좋아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24개월 전에는 영상시청은 되도록 하지 않게 할 예정이에요.

하지만 병원에서는 아이가 힘들어서 잘 울기 때문에 뽀로로 같은 걸 틀어주게 되는데
이럴때 우리는 마음의 불편함을 가져야 할까요?

KakaoTalk_20210411_090955001.jpg
<입원 중 TV시청 실컷 하는 우진군>

steemit_eng.png

이런 의문에 유튜브 제가 좋아하는 베싸TV라는 채널이 있는데
제게 가장 명확한 답을 내려준 영상인데요 공유해봅니다.

<요약>
어린 아기들의 영상 노출이 뇌에 직접적인 악영향을 미친다는 주장의 명확한 근거는 없다.
단, 영상시청으로 부모와의 상호작용 발달 기회가 줄어든다.

영상시청은 패스트푸드가 아니라 쌀밥이다.
패스트푸드는 몸에 나쁘지만 쌀밥은 몸에 나쁘진 않다.
하지만 영양소는 별로 없이 칼로리를 채운다.
영상시청이 필요한 상황에서 죄책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

영상시청이 쌀밥이라는 말 가장 와닿네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Sort:  
 3 years ago 

저는 의학논물에서 어릴적 많은 영상노출은 ADHD 를 유발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뉴스를 본것 같은데...
뭐든 적당히만 하면 괜찮은것 같습니다~ ㅎㅎ

 3 years ago 

너무 멍하게 보니까 아무래도 걱정이 되긴하지만 세상이 변해영상 노출 기회가 워낙 많아져서 인간도 거기에 맞춰 변화하지 않을까하네요 ㅎ

좋아져서 다행이네요. 집에서 엄빠와 즐겁게 보내면 되겠죠. ㅎㅎ

 3 years ago 

감사합니다. 혼자 지내려니 너무 고독... 크..

나중에 한글 배울 때 한글이 야호 같은 프로는 보면 도움이 되니 굳이 피할 필요는 없죠. 시간 정해놓고 보여주고 있어요. 나이에 따라 시간을 조금씩 늘리고 있는데, 중요한 것은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시간 만큼만 딱 보고 끊어주는 걸 습관화시키면 나중에 계속 편합니다.

 3 years ago 

오호.. 한글이 야호가 인기가 좋은가 보군요 참고하겠습니다.

뭐든지 적당히 하면 문제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
저희 아들도 어릴적부터 접했는데 지금 10살 되어도 영상은 좋아하지만 약속한 시간만큼만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에 크게 걱정하지 않습니다 ㅎ

 3 years ago 

저희도 약속한 시간만큼 잘 지켜져야 할텐데요 ㅋㅋ

 3 years ago 

귀여운 아가가 완쾌되어 다행입니다^^

 3 years ago 

네 약사님 말씀대로 비타민D 꼭 기억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집은 결혼하면서 장만한 TV를 그것도 공중파만 보다가 3년전에 고장나면서 아예 없애 버렸습니다. 그랬더니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이 더 많아진 것 같아요~ 다만.. 아이들이 할아버지 집에 가면 TV에 빠져살더라구요.

 3 years ago 

저희도 보지도 않는데 요금만 꾸준히 나가네요 ㅎ 아이들과 상호작용 중요하죠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2
JST 0.027
BTC 62853.43
ETH 3013.1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