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base 나스닥 상장 결정 - 4월 14일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코인베이스가 COIN이라는 티커로 4월 14일 나스닥에서 상장하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image.png

현재 예상되는 주가는 300-350불 정도이며 이는 코인베이스의 가치를 100 Billion USD로 측정하는 정도입니다. 이정도 벨류에이션일 경우 암호화폐 관련 프로젝트중에서는 가장 높은 가치 상정을 가진 기업으로 등극하게 됩니다.

이 가격으로 상장을 하게 될 경우 주식가치로만 따졌을때 코인베이스의 대포는 13Billion정도의 자산가가 되며 이는 엘런머스크, 빌게이츠와 같은 진열의 대자산가 대열에 올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코인베이스의 경우 주로 미국 시장을 타깃으로 하면서 미국내 법과 규제를 지켜가며 성장해온 거래소입니다. 특징으로는 사실상 거래량으로 보면 높은 편은 아닌 것이나, 거래소가 맡아서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 자산의 규모 자체는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이는 반대로 코인베이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경우는 미국내에 있는 신용할 수 있는 거래소에 자산을 거래하고 보관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거래 패턴도 단타가 아닌 장투 패턴을 가지고 이용하는 투자자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보통 기관 투자자들의 성향을 띄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실제로 코인베이스의 기관 투자자 비율은 다른 곳에 비해 높은 곳입니다.

거래량이 전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바이낸스가 있는 한편 실제로 그들의 탈국가주의에 따른 무정부 무국가 운영이 기관 자금 투입에는 걸림돌이 될 수 있는 한편, 국가별로 따로 설립하고 있는 바이낸스 미국 지사등이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현재는 코인베이스와 같이 자국에 뿌리를 두고 해당 법규와 제도권의 규제를 지켜가면서 상장을 통한 실질적 가치 판단을 받는 코인베이스의 전략적 차이를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Sort:  
 3 years ago 

역시 수순대로 가는 군요~!
업비트나 빗썸도 규모면에서는 밀리지 않을텐데
한국증시든 다른 곳에 상장되면 좋겠네요^^

 3 years ago 

ㅎㅎ 네 다음은 업비트 차례죠, 이미 준비중이니까요 ㅎㄹ

 3 years ago 

다우 상장 기대됩니다~^^

 3 years ago 

계속 이야기가 있더니 결국 상장되는군요!!

 3 years ago 

네, 저 CEO는 이제 한순간에 Forbes 순위 랭킹 최상단으로 등극을 하네요 ㅎㅎㅎ

 3 years ago 

이런 일들을 계기로 암호화폐가 더 널리 알려질수 있을듯 하네요! ㅎ

 3 years ago 

투기성 대중화는 이미 일어나고 있는듯요 ㅋㅋㅋㅋ

 3 years ago 

아직 멀었죠! 제 주변엔 아직도 암호화폐 사기라고 하는 사람들 있어요~ ㅋㅋㅋㅋㅋ

 3 years ago 

현명하신 분들이네요 ㅎㅎㅎㅎㅎㅎ

호재중에 제일 시세에 영향을 줄만한 확실한 호재같은데요

 3 years ago 

첫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대형 상장이니까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4
JST 0.030
BTC 69460.30
ETH 3372.77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