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 DAO의 SBD를 이용해서 스팀을 매수/소각하는 방안에 대한 개인적인 단상

450만 스팀달러(SBD)를 한 번에 매도하는 게 아니라 하루에 100개인가 200개부터 시작해본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도 우려스러운 점이 많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몇 년에 걸쳐서 DAO 스팀달러 보유량을 천천히 줄여나가고 스팀 소각을 한다면 찬성입니다.

Sort:  

DAO SBD를 한번에 매도하는 것은 @steem.dao 계정이 털리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며, 시험도 하고 코드에 문제가 있으면 보완도 해야 할테니 당연히 처음엔 작게 시작할 것입니다. 하루 100~200SBD는 상한선이 아니라 시작점이고 SBD 가격을 2.7달러에서 1달러로 내리겠다는 것이니 이후에 물량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너무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일 수도 있겠으나, 제가 걱정하는 것은 하루에 몇 SBD로 시작하느냐가 아니라 이걸 시작도 하기 전에 시장이 어떻게 반응할 것이냐입니다. 이 제안이 공식화되고 실제로 승인될 기미가 보이기 시작하면 아마도 상당수의 SBD 홀더들이 매도를 시작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스팀의 위상과 인지도를 생각해 보면 이들이 매도한 금액으로 스팀을 매수한다는 보장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매수를 한다면 오히려 BTC, ETH, XRP 같은 메이저 토큰 또는 다른 유망해 보이는 토큰으로 갈아탈 가능성이 더 크지 않나 생각합니다.

SBD의 하락 속도는 결국 시장이 결정할 것입니다. 몇년에 걸쳐 천천히 내려오면 그래도 다행인데, 제가 잘 몰라서 그럴 수도 있지만 솔직히 저는 몇개월만에 폭락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네요. 신중하게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헷갈리네요. 조금 더 지켜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개인적인 추정일 뿐이고, 어떻게 전개될지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의견 개진에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61861.45
ETH 2995.16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