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라이프) 제주 옥돔을 샀다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IMG_6285.jpg

이번에 급식실에 나와 같이 들어온 동기의 아는 지인이 옥돔 장사를 한다고 해서 구입하게 되었다.
사실 우리 집 근처에 있는 동문시장에 가면 옥돔이 정말 많이 있다.
제주도 하면 옥돔구이도 꽤나 유명하다.
하지만 그 몸값이 꽤 나가서 언제나 주저하며 자주 먹지 못하는 생선이다.
그런데 이 친구의 집에서 산 옥돔은 크기가 그리 크지 않다.
아마도 좀 작은 크기라 비싸게는 팔리진 않을 것이다.
그래도 옥돔인데, 이 녀석을 한마리에 3,000원에 판다고 한다.
무려 1,000원짜리 옥돔도 있다고 하는데, 그건 혼자 먹기에 적당하다고 한다.

가격을 듣고 꽤 마음에 들어서 열마리를 육지에 계신 부모님께 보내드렸다.
택배비가 10,000원이나 들긴 하지만 워낙 옥돔이 싸서 보낼 만하다.
택배를 받은 엄마아빠도 옥돔을 먹어보고 너무 고소하고 맛이 좋다며 만족해 하셨다.

동생에게도 택배로 보냈더니, 에어프라이어에 아주 맛있게 구워먹었다고 한다.

제주에 살면서 제주 특산품을 사서 육지에 살고 있는 가족에게 보낼래도, 거의 관광객들이 사는 가격에 사곤 했었는데.
이제 제주 이사온지 5년 가까이 되어가니, 제주도민 같은 혜택을 조금씩 누리는 것 같다.

IMG_9672.jpg

일러스트 배우면서 내가 그린 옥돔.ㅋ

Sort:  

직장 동료가 도움이 되었군요. 근데 옥돔맛은 어떤건가 궁금합니다. ㅎㅎ

 3 years ago 

제가 먹기에는 담백하게 고소한 맛이 나더라구요.
흔히 제주도분들은 옥돔 회를 먹으면서 '배지근하다'고 한다던데, 전 그 맛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배지근한 맛은 아마도 제주의 맛인 듯합니다.ㅋ

저도 하이트님 덕 좀 보고 싶네유ㅎㅎㅎ 굽신굽신ㅋㅋㅋ

그리고 일러스트ㅋㅋㅋ 옥돔녀석 멍충미가 느껴지는게 귀엽네요ㅋㅋ

 3 years ago (edited)

원하시면 제가 아는 동기의 연락처를 알려드릴 수는 있습니다.ㅋㅋ
저 옥돔의 '멍충미'를 알아보셨네요.
저도 그려놓고 꽤나 멍청해 보인다고 생각했거든요.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34.17
ETH 3150.15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