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라이프) 스테픈 체험기

in Korea • 한국 • KR • KO2 years ago

62FC04B6-11C0-4CFB-A2FA-70AEE0F933E0.jpeg

어제는 스테픈 첫 체험한 날이다.
시행착오가 엄청나게 많은 날이었다.
아침에 에너지 2중 0.5만 찬 상태에서 걷기 시작했다.
겨우 2분 정도 걸으니까 채굴은 끝났다. 1.11gst가 채굴이 되어 혼자 주먹구구로 계산해 보았다.

하루 에너지가 2라고 했으니까 그걸 다 충전한 후에 걸으면 4.44gst가 채굴되겠지? 1gst가 6,000원 정도 한다고 했으니까 2만원에서 3만원은 수익을 내겠네..ㅋㅋ

그랬다.
하지만 완전 계산 착오였다.
첫 채굴은 1.11이 되고 내구성이 98%여서 신발 수리없이 다음 에너지 0.5가 충전되길래 더 걸었다. 그랬더니 신발 내구성이 68%까지 떨어지는 것이다. 신발의 내구성이 떨어지니 채굴도 두번째는 0.45밖에 되지 않았다.
뭔가 한참 잘못된 것 같았다.
게다가 걸은 기록을 남기는 내역도 오류가 났는지 채굴된 것도 에너지도 표시가 안된다. 두번을 걸었는데 기록도 하나만 되고…
집에 돌아와서 파치아모님에게도 문의하고 유튜브도 찾아보고 검색도 열심히 했다.
문제는 세팅에 있었던 듯하다.
스테픈 카페에 효율과 행운, 편안함, 내구성을 어떻게 세팅하면 최적화가 되는지 시뮬레이션 하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그리고 내가 산 신발에 포인트가 20이 있는데, 그걸 세팅하지 않고 기본 값을 가지고 걸었던 것이다.

4D537857-37EF-4569-8631-667B91E734DB.jpeg

저 포인트를 적절히 세팅을 하고 채굴을 시작했어야 하는데, 그게 뭔지 몰라서 그냥 걸었다.
그랬더니 신발 내구성이 약해 금방 낡아버린 것이다.
어제 총 에너지 1로 채굴한 것이 1.56인데, 수리비가 11.52가 나와버렸다. 완전 망했다.

열심히 공부해서 레벨을 7까지 업그레이드하고 수리 마치고 포인트 최적화해 두었다.
오늘은 수익이 좀 나려나?

어렵다 어려워…ㅜ

Sort:  

세상에 쉬운게 하나도 없네요..

 2 years ago 

쉬운 것도 없고, 운도 없고…ㅜ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Please check my new project, STEEM.NFT. Thank you!
default.jpg

 2 years ago 

어떻게든 보상 줄이려는 대단한 잔ㄷㄱ리가 와 닿네유~!

어여 버리셔유~!

!shop

 2 years ago 

그런가요?ㅜㅜ
코인장이라는 게 참 알 수가 없어요.

 2 years ago 

와~ 신발 엄청 좋은 걸로 사셨네요.
스탯이 짱짱합니다~!!
에피랑 리실 3:1 비율로 스탯찍으시면서 채굴하세요.
레벨 5, 10, 15, 20 구간에서 레벨업 할 때는 GMT도 필요하니 지잡으로 GST나 솔라나 보내셔서 환전하시면 됩니다.

 2 years ago 

신발 잘 구매한 건가요?ㅋㅋ
그런데 제가 신발 구매하자마자 코인 하락의 영향인지 신발 가격도 마구 떨어지네요.ㅜ
어려운 시기가 또 오나봅니다…ㅜ

뭐든 참으로 시작이 어려운 법이지요.
멋지게 성장하시길 기원합니다. ^^

 2 years ago 

어렵지만 재미는 있네요.
근데…. 코인 가격이 심상치 않네요…ㅜ

아니 이리 복잡하네요
그래도 신발구매는 성공하셨네요
저도 2만보쯤걷는데
누군가 과하게 친절한 안내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2 years ago 

라형님 시작하시면 제가 알려드릴게요 ㅎㅎ

시작을 하는 법부터....

  1. 돈을 준비한다.
  2. ***에 가입한다......이렇게 알려주셔야해욧 ㅋㅋ
 2 years ago 

스테픈을 설치한다
활성화 코드를 입력한다
지갑을 만든다
업빗에서 솔라나를 구입한다
스테픈 지갑으로 솔라나를 보낸다
마음에 드는 신발을 산다

우선 여기까지 하시죠 ㅎㅎ

 2 years ago 

2만보까지 걸으실 필요도 없어요.ㅋ
제 경우는 신발 하나로 시작해서 천이백보 정도면 그날 채굴 끝이더라구요.ㅋ
파치아모님 블로그에 4월 초부터 차곡차곡 기록이 되어 있어요.
그거 읽어보시고 뭔가를 감을 잡으시면 스테픈 앱을 까시고 훑어 보세요.
제가 내일 포스팅에서 조금더 초심자를 위한 정보를 정리해 볼께요.^^

시작이 반. 곧 성과가 크실 듯^^

 2 years ago 

코인 가격 하락의 영향인지 신발 가격도 하락 중…
비싼 신발 신고(?) 운동이나 열심히 할랍니다…ㅜ

이것도 공부를 해야 하는 거 였군요.. ㅎ

 2 years ago 

NFT에 대한 개념도 있어야 하더라구요..

이것도 공부를 해야 하는 거 였군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143.39
ETH 2638.98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