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안내] 사이버불링, 성차별, 사상검증 철폐를 위한 게임업계 근로감독 청원인 모집
청년유니온은 지난 9월부터 <게임업계 사이버불링 실태조사>를 실시하며 게임업계 내에 만연한 ‘악성 유저에 의한 사이버불링', ‘직장 내 성차별', ‘사상검증' 등 게임업계 종사자들에 대한 노동권 침해 실태를 모아내고 있습니다.
실태조사상 게임업계에서는 이와 같은 노동권 침해가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음이 제보 되었으며, 몇몇 게임회사에서 노동권 침해를 방치하거나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노동자에 대한 불이익조치를 하는 사례도 제보되었습니다.
이에 청년유니온은 우원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을), 게임개발자연대, PM유저협회와 함께 고용노동부에 게임업계에 대한 근로감독에 착수할 것을 요구하는 청원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게임업계 종사자에 대한 사이버불링, 성차별, 사상검증 철폐를 위한 근로감독 청원에 게임유저, 시민분들의 요구를 모아내 함께 전달하고자 하오니 게임유저,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청원인 모집기간] 2023년 9월 26일(화) ~ 10월 16일(월)( 21일간)
[청원인 참여대상] 게임유저 등 게임업계 근로감독을 요구하는 시민 누구나
[청원 참여] https://bit.ly/GAMEunion
[문의] [email protected], 02-735-0261 (청년유니온)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