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 퇴사자 5월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메인-종합소득세 신고.jpg

저는 작년에 6개월 정도 일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연말에 종합소득세를 신고를 안 했기 때문에~~
5월에는 무조건 종합소득세를 신고를 해야 합니다.

'중도 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하신 분의 블로그를 참고하여 5월 25일에 홈택스로 직접 해보았습니다^^

.
.

1-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jpg

홈택스 화면에서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누릅니다.

2-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jpg

근로소득 신고에서 "정기 신고" 누릅니다.

4(2)-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보류.jpg

주민등록번호 조회 누르면 성명이 나옵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불러오기를 누릅니다.

4-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jpg

근로소득 불러오기
급여 선택, 공제 선택을 체크합니다.

공제 선택은 1건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
.

5-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jpg

계산기를 누릅니다.

5(2)-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jpg

작년에 일한 달만 체크하고,
적용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연말정산된 자료들을 계산해서 적용이 됩니다

6-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jpg

7-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jpg

계산기가 있는 부분들을 다 적용을 시켜줍니다~

계산기 이 외에 해당되는 건 도움말을 참고하거나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월세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등본, 임대차 계약서, 월세액 이체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공제 한도는 월세 지급액의 10% 또는 12%라고 하네요.

.
.

8(3)-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jpg

제가 입력할 것을 다 하고, 제출하려고 하니까~~
이런 문구가 나옵니다.
표준 세액공제가 저한테 유리하다고 하네요^^

8(2)-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jpg

다행히 3만 5920원 환급을 받네요^^

9-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jpg

환급받을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신고서 작성 완료를 누르면 신고가 완료됩니다.

환급을 받지 않고, 돈을 내야 되는 경우는 돈을 따로 납부를 해야 하는 것 같더라고요~!!

12-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사용안할 예정).jpg

종합소득세 신고서 접수증입니다 @.@

.
.

다들 5월 마무리 잘하세요^^


22.05.31

.

Sort:  

모든 쉬운게 없네요.ㅠ

쉬운건 잘 없죠^^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Please check my new project, STEEM.NFT. Thank you!
default.jpg

5월달은 나가는돈도 많은데 세금도 내야하는시기라 다들 지갑이 얇아집니다..버티자 흐흐

존버해야죠^^

 2 years ago 

저도 요번에 사업자소득이랑 합쳐서 했는데..엄청 뱉었어요ㅜㅠ

아이공..ㅠ; 내년엔 환급 받으실거에요~

저두 11월 퇴사라서 이번에 요걸로 정산했어요^^ 다행히 2만원 돌려 받더라구요ㅋ

오~~ 추카드립니다^^

 2 years ago 

오늘 스팀잇 맛탱가서 겨우 댓글 다네요 ㅎ
응? 무슨 말 하려했징 ㅋㅋ

ㅎㅎ 스팀잇 가즈아 아닌가요?ㅎ

Hello I make and sell custom graphic designs. Check us out here: https://linktr.ee/JK_Design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284.72
ETH 2650.82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