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접속 통계

in Korea • 한국 • KR • KO4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써봅니다. ayogom 입니다.
사실 제가 요즘 너무 바쁩니다. 정말입니다 그러다 보니 스팀잇에 찾아오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줄어들었습니다만 제 글에 달리는 댓글에 대해서는 한번씩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ㅎ

최근에 틈틈이 스팀페스트 코리아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어제 자료 준비를 하다가 접속 통계를 다시 한번 살펴 보게 되었습니다.

지난 9월에 작성한 글인데요
steemit의 접속 통계 9월과 지금 어떻게 변했을 까를 좀 소개해볼까 합니다.

2019년 9월


2020년 1월
image.png
image.png
image.png

데이터로만 보고 이야기를 해보면
스팀잇은 이전에 비해 확실히 사용자가 늘었습니다.
특히나 많이 줄어들었던 미국쪽 접속자가 늘어났습니다. (아마도 중국쪽에서 VPN을 써서 접속 한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RANK 도 상당히 높아진 듯 합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나라별 접속 국가가 조금 줄었습니다. 특히나 일본은 아예 보이지 않네요. (일본 유저들은 하이브로 많이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유심있게 볼 부분은 유입경로가 검색에서 다이렉트와 레퍼럴이 늘어남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유입된 사람들 중 정착하는 인원이 늘어났다는 의미이지 않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사실 한국쪽에서만 보면 오히려 이전보다 나빠진게 아닌가 라는 의문이 들 수도 있지만 최근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한국쪽 접속도 제법 늘었습니다 : ) 특히나 방문 부분이 거의 2배 가까이 된것이.. 어쩌면 스팀잇에 조금 더 활성화가 되지 않았나 생각을 해봅니다.

Sort:  

[US$80.50](▼16%)[SONGJING]SONGJING SJ-125E 제습기 / 송징 SJ-125E 제습기 / 36평적용 / 165W 고출력 / 대용량 물탱크 / 관부가

WWW.QOO10.COM

통계를 설명해 주시니 이해가 되네요. ㅎㅎ

 4 years ago 

^^ 다행입니다...ㅎ

오랜만이네요.
향후 스팀이 1개당 10달러로 오르면 1만 스팀파워로 100% 폴보팅 시 큐레이션 보상은 얼마나 될까요?

 4 years ago 

5달러 정도 찍힐 것 같습니다...

답변 고마워요.

5달러 정도 찍히면 스팀잇 지갑으로 5달러 상당의 스팀이나 스팀달러나 스팀파워가 이체되나요?

 4 years ago 

보상 비율이 50%니깐 2.5 달러가 찍힐 듯 합니다

역시 친절한 답변 고마워요. ^-^

오랜만 입니다
앞으로는 더자주 유익한 자료 보았으면 좋겠다는 개인적 희망입니다~^^

 4 years ago 

그렇네요! 오랜만에 연락드리는듯 합니다 ㅎ
유익한 정보가 있으면 종종 남기겠습니다 : )

Steem Fest 준비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우리나라의 방문자 수가 2배 가량 늘었다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앞으로 더욱 스팀잇을 활성화시켜 방문자와 정착자를 4배로 늘리면 좋을 텐데요.

 4 years ago 

헐~ 한국 사용자가 8.7% 밖에 안된다니 의외네요!! ㅎㅎ

 4 years ago 

페이지를 많이 안 보시나봐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659.86
ETH 2534.03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