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postprime#9] 물품체험_나가는 돈을 막자

in AVLE 일상7 months ago

지역맛집은 직접 방문해야하므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있습니다. 대도시가 아니라면 가고 싶어도 못 가고, 특히나 지금 같이 아기를 키울 때는 올스톱이지요.

제약 없는 체험단, 바로 제품협찬입니다. 스팀에는 @peopler 님이 협찬 품목을 열심히 포스팅하고 계시지요.


실험정신이 있는 사람이라면!
제품 캠페인은 식품, 생활, 뷰티, 유아동, 운동/건강, 디지털, 패션/잡화, 반려동물 등 많은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려할 사항은 체험단을 통해 홍보를 하는 업체들은 신생, 후발 업체가 주를 이룹니다. 따라서 내 돈 주고 사려고 했던 업계 1위 제품이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종종 입지를 굳히기 위해, 신제품이 나올 때 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쓰던 SK-II 화장품을 체험단으로 구하는 건 어렵고, 새로 나온 제품도 써볼 의향이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나가는 돈을 막자
블로그를 시작한 후로는 특히 화장품은 돈 주고 산 적이 없네요. 세안제부터 스킨, 에센스, 로션, 선크림까지, 샴푸, 트리트먼트 등도 꾸준히 선정되어 사용합니다.

특히나 요즘 유아동 제품도 선정이 잘되는데, 사용기간이 짧은 제품을 다 돈주고 살 수는 없었던 만큼 생활비를 절약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 한 곳의 출금내역을 공개합니다. 올해 들어 50만원 정도의 제품협찬을 받았습니다.

화장품>건강기능식품>유아용품

순으로 선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협찬은 50만원 이지만 해석은 조금 달리해야됩니다. 50만원을 수익으로 다 잡을 수 없는 게, 내 돈이라면 사지 않았을 제품도 물론 있습니다. 따라서 물품금액은 50만원이지만 개인적으로 느끼는 효용은 절반인 25만원 정도 세이브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바닥도 경쟁은 치열하다
지역맛집은 갈 수 있는 사람이 한정적이지만, 제품체험은 전국어디나 가능합니다. 때문에 괜찮은 제품은 경쟁이 상당히 치열합니다. 최근들어 점점 경쟁률이 더 높아지는 느낌입니다.

선정되는 팁은 딱히 없습니다. 많은 수의 제품에 신청해서 확률을 높여야합니다. 신청한 제품과 일치하는 카테고리가 있고, 어필을 하면 선정 시 감안해주는 느낌은 있습니다.

여러 체험단에서 신청을 하다보면 선정이 더 잘되는 체험단을 만날 수 있을 겁니다.



다음 글에서 물품체험을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Posted through the ECblog app (https://blog.etain.club)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확실히 이렇게 정리를 해서 말씀을 해 주시니
이해가 너무 잘 됩니다 !
그 동안 읽은 체험단 분들이 이렇게 선정이 되어 가는 거구나
잘 알아가고 있어요 ㅎㅎ

블로그 하면서 이런 세상이 있구나 알게 되고 저도 좀 놀랐습니다.
그리고나서는 리뷰에 늘 속는(?) 부모님이 휘둘리지 않게 잡아드리고 있지요.
너무 칭찬일색의 리뷰는 아무리 체험단이라도 지양해야 좋은 생태계가 구축될텐데 말이죠.

전 사실 레뷰 같은 경우 광고주이면서도 블로거라서 광고주의 선정프로세스나 포인트 등을 알기에 더 잘걸리는게 있슺니다. 다이아 등급이라 더 그런것도 있구요.

광고주! 피플러님의 노하우를 푸셔야될 것 같은데요. 저는 간택당하는 입장이라 선정은 잘 모릅니다. 다이아ㅋㅋㅋ 장난 없으시네요.

과정이 눈에 들어오니 저도 시도해볼수 있겠다는 맘이 점점드네요~^^

즐거운 날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836.42
ETH 2694.41
USDT 1.00
SBD 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