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마음의법칙-끌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in zzan2 years ago (edited)

image.png
무료이미지: pixabay

[독서]마음의법칙-끌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매력적인 이성을 만나면 눈이 저절로 돌아간다. 언어적인 표현일 뿐이 아니라 과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이다. 심리학은 이런 현상을 “후광효과”라고 부른다.
개인의 한가지 특성이 워낙 강렬한 나머지 다른 측면들을 덮어버려 전체 그림을 완전히 왜곡시키는 현상이다.

후광 효과는 예) 매력적인 외모, 공손한다든지, 유명한 어머니의 아들이라는 사실 등으로 후광효과는 나타날 수 있다.
상대방이 빛나는 특성을 중요하게 여길 때 더욱 강렬해진다.
하나가 좋게 보이면 다른 모든 게 좋아 보이는 것이다.
종업원이 외모가 상당한 미인이라면 실수를 해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일상생활 속에서 “후광효과”에 무방비로 당하는 것만이 아니라 맞대응할 수 있다.
후광 효과는 외모뿐만아니라 다른 모든 특성에도 적용된다.
만약 사장이 기억력을 높이 평가한다면 기억력을 과시하자. 그러면 더많은 일을 당신에게 맡길 것이다. 또한 스포츠를 좋아한다면 스포츠에 탁월한 능력이 있다면 이부분을 어필해 보라.

후광효과를 볼수있는 자신만의 장점을 개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Sort:  

저의 장점 하나는... 주량^^

좋은 글 감사합니다.~ ㅎ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Please check my new project, STEEM.NFT. Thank you!
default.jpg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8000.61
ETH 3105.20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