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이향이 아주 진하네요.

in zzan4 years ago

노모께서 야생에서 채취한 냉이로 된장국을 끊였는데 향이 아주 죽이네요.

봄의 대표적 식재료인 냉이는 쌉쌀한 맛과 특유의 향긋한 향이 특징이지요. 이번 설명절에 노모는 밭에서 채취한 야생 냉이를 한봉다리 주시더군요. 그냥 봤을때는 그냥 풀이더니 된장국에서는 귀한 향신료 더군요. 특유 향이 입맛을 돋구었습니다.

그런데 그거 아세요.
냉이는 늦겨울이나 이른 봄부터 먹기 시작하는데 겨울이 추울수록 뿌리에서 나는 냉이 특유의 향이 더 강해지는 특징이 있다는 것을요. 지난 늦가을에도 노모는 냉이를 한봉다리 주셨는데 그때 된장국에서는 냉이의 특유향이 없었거든요.

20210221_100652.jpg

추울수록 뿌리에서 나는 냉이 특유의 향에서
노모의 향이 느껴지는 아침입니다.

힘차고 행복한 한주 되시기 바랍니다.

Sort:  

냉이 된장국 한뚝배기면 이 계절 수라상 부럽지 않겠어요.

냉이향에 어머니의 사랑이 묻어나는듯 합니다.

활기찬 월요일요. ლ(^‿^ლ)

시골출신이라 어릴때부터 알고 있었죠!!
추운 겨울을 보낼수록 향도 더욱 좋죠^^

저도 시골출신인데..추운겨울과 향의 상관관계는 백과사전보고 알았어요..ㅋㅋ

냉이 된장국 맛과 향이 정말 좋죠~ 먹고싶네요~

향이 참 좋을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0700.74
ETH 2389.90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