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이름 알아가기 [애기똥풀]

in zzan3 years ago

이름이 참 이쁩니다.

"애기똥풀"

IMG_7964.JPG

줄기를 자르면 노란 액체가 뭉쳐지는데 마치 애기똥과 비슷하여 붙여진 이름이랍니다.

어머니가 몰래주는 사랑이라는 뜻을 가진꽃 인데
제비 새끼가 눈을 못뜨면 어미제비가 애기똥풀의 잘라진 줄기에서 나온 노란액을 물어다 눈에 발라주면 눈이 떠진다하고 붙여진 뜻이라고 하는 군요.

양귀비과에 속하고 주로 호흡기와 피부질환에 주로 쓰이는데 습진이 있는 피부에 애기똥풀의 꽃잎을 붙이면 낳는 다고 합니다.
독성이 강하여 함부로 먹으면 탈이 날수 있어서 날로 먹으면 안되고 반드시 우려서 사용하여야 한답니다.
우리나라의 들판이나 산지에서 쉽게 볼수 있고 약재로 많이 사용하나 전문가가 다루어야 하는 풀이라고 합니다.
작고 이쁜 꽃이 위험을 가지고 있군요.

Sort:  

흥부전과 심청전이 다 등장하는 예쁜꽃이네요 ㅋ

아! 그렇습니까? 흥부전과 심청전을 다시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오홍~^^

데쟈뷰~!

!shop

Hi~ himapan!
@bluengel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277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net.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산과 들에 많이 보이는 풀이에요. ㅎㅎ

맞아용~~~

줄기를 잘라봐야 이름이 왜 애기똥풀인지 알겠네요;;

그러게요..

애기똥풀~ 이름도 귀엽고~ ㅎㅎ
이름과 다르게 독성이 있네요! 조심^^

많이 위험하다네요.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

미운사람한테 선물좀 해야겠... ㅋㅋㅋㅋㅋ

미워하지 말아야죵! ㅋㅋ

애기똥풀 이맘때 들판에 나가면 많이 피어 있죠 ^^ 예전에 애기똥풀과 소루쟁이 두개 섞어서 탈모치료제도 만들어 봤었습니다. TV천기누설에 나오더라구요. 🤗

그런 효능도 있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472.04
ETH 3323.59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