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carbook-연금술사] 시대가 변해도 명작은 변하지 않는다.

in zzan2 years ago

연금술사가 출간된지 20년이 지났다. 책이 출간되자마자 읽었으나 내용이 하나도 기억나지 않는다. 세월 앞에 장사 없다는 것을 격하게 느낀다. ㅎㅎ 비록 책 내용은 기억나지 않더라도 좋은 책이라는 느낌이 남아있었는데, @jsquare님 덕분에 다시 연금술사를 집어 들 수 있었다.

내 느낌대로 책 내용은 훌륭했다. 한 편의 대 서사시를 보는 듯 하면서도 그 속에 감쳐진 진리를 찾는 재미가 쏠쏠했다. 사람은 누구나 '자아의 신화'를 가지고 태어난다는 것, '만물의 정기'는 모든 존재가 가지고 있다는 것, 자아의 신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용기'가 있어야 한다는 것, 진정 행복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현재'에 머물러야 한다는 것 등 하나같이 큰 깨달음을 주는 책이다.

진리는 단순하다. 하지만 단순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쉽게 믿지 못한다. 늦게나마 그것을 깨닫고 매순간 느끼면서 살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더구나 '연금술사'를 통해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어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한다. 이제는 책꽂이에 잘 보관해두고 생각날 때마다 꺼내봐야겠다.

연금술사 (1).JPG

연금술사 (2).JPG

연금술사 (4).JPG

연금술사 (3).JPG

Sort:  

저도 분명 읽었는데 한개도 생각이 안나요.
이런 성실함이 있어서 글을 잘 쓰시나봐요. ㅎㅎ

작가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면 부끄럽습니다. ㅎㅎ

필사 부분 다시 읽어봐도 마음에 울림을 주네요.
글씨체는 뇌의 필체라던데 하나하나 파치님 세포에 기록되겠어요.

망할 세포들 기록만 하고 써먹질 못하고 있네요...ㅠㅠ ㅋㅋㅋㅋㅋㅋ

시간 내서 책을 좀 읽어야 하는데...
야구만...^^

사과님은 야구 보는 게 책읽는 거랑 같습니다~!

형 나두 연금술사 꽂혀서 코형책 디립다 읽었었는데.치금 생각하니 기억이 안나ㅋㅋㅋ @,.@//

다시 읽어도 명작~!
꼭 한 번 읽어봐 마사키형~!

책읽을 시간이 없..단건 핑계겠지?ㅎㅎ 짬내서 꼭 다시 읽어볼게!! 고마워 형^~^//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01.67
ETH 2588.03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