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한 해 잘도 간다.

in zzan2 years ago

한 해 한 해 잘도 간다./cjsdns

한 해 한 해 정말 잘도 간다.
한 해가 흘러가는 거나 한 달이 흘러 가는 거나 마찬가지로 잘도 흘러간다.
어떤 때는 일 년도 하루가 흘러가는 것처럼 그렇게 빠르게 흘러가는 것 같다.
지금 느낌이 그렇다.

분명 지난해 연말에 이사를 와서 어수선하게 새해를 맞이했는데 지금 보니 어느 사이 일 년이란 세월이 흘러갔다, 솔직한 표현으로 일 년이 어느새 흘러갔다네, 하고 싶다.

이런 거 보면 인생 별거 없는 거 같다.
누구 말처럼 아등바등할 필요도 없고 되는대로 사는 게 최고이지 싶은 생각이 들 때도 있다.
그러나 또한 편 생각하면 그렇게 살면 무슨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다. 희망을 먹고사는 게 사람이라는데 뭔가 희망을 가지고 살아야 삶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고 나름 만족한 삶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한다.

그러나 분명한 건 인생의 정답은 없다는 것이다.
남의 인생을 두고 이러쿵저러쿵할 것도 아니고 자신의 인생 역시 장담할 수 있는 것은 없다.
다만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것이 정답이지 싶을 때가 많다.

이렇게 한 해를 마무리 할 때면 여러 생각이 든다.
특히 올해는 우울한 일이나 이야기들이 많아서 더욱 심란해진다.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주변 사람들로부터도 좋은 소식보다는 나쁜 소식이 더 많다.
특히나 건강 문제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더욱 우울하게 한다.

그렇다고 우울한 소식만 있는 것은 아니고 희망을 키워가는 소리도 들려온다.
며칠전에는 멀리 프랑스에서 희망을 안고 온 손님도 있었고 12월 하반기에 집단 승급 소식도 들려온다.
그간 주차장 관리를 해주던 친구도 27년 직장 생활을 정리하고 자기 사업을 시작한다고 희망을 전해왔고 무엇보다 도 새해 3월이면 계획하는 일들이 잘 될 거 같은 예감도 든다.

물론 스팀 짱도 새해 많은 일들이 있을 예정이다. 무엇보다도 ZZAN 문학상에 대한 관심을 많이 끌어올리고 잘 치루어야 할 것이다. 이것은 펼쳐 가고자 하는 ZZAN 세계문화관의 심장과도 같은 사업이기에 그렇다.

그리고 함께 부자 되기 프로 젝트도 새해에는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고 눈에 띄는 성과도 있으리라 본다.
특히 해외 스티미언들의 참여에 큰 기대를 하며 열심히 노력하는 곳에는 효과 있는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칠 생각이다.

어떤 때는 나이도 있고 하니 언뜻 드는 생각에 세월이 이렇게 빠르니 뭔가 해볼 시간도 별로 없네, 이런 생각이 들 때도 있다. 그러나 다른 한편에서 보면 평균 수명이 많이 늘고 환경이 좋아져서 서둘지 않아도 될 만큼의 시간이 아직 있으니 너무 서둘지 말고 잘해보자 하는 생각도 든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매년 이맘때가 되면 생각이 더욱 많아진다.
이 생각 저 생각 모두 쓸모 있는 생각이니 여러분들도 많은 생각 하며 한 해 마무리를 잘 들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서울에서 귀한 손님이 오시기에 여기서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12/28
천운

Sort:  

올 해에도 수고 많으셨어유~! 💙

마무리 잘 하셔유~!

오늘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Anda harus meningkatkan minat Anda pada Penghargaan Sastra ZZAN dan melakukannya dengan baik. Ini karena ini adalah proyek yang merupakan jantung dari Pusat Kebudayaan Dunia ZZAN yang akan dibuka."

Saya akan mendukung ini dan terlibat di dalam kegiatan. Terima kasih atas program baik ini.

i am from india if you love indian people vot me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2414.94
ETH 3019.57
USDT 1.00
SBD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