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 순환
질소성분은 토양 · 식물체 · 대기권에서 여러 가지 화학적 형태로 순환과정을 반복한다.
자연계에서의 질소순환을 보면 토양 중 유기태 질소는 토양미생물에 의해 분해되어 암모니아태 질소로 변화되고 이것은 다시 질산화작용에 의해 질산태 질소로 변환된다.
토양 중 NO3-N 또는 NH4-N는 식물뿌리에 의해 흡수되어 식물체나 식물연쇄에 의해 동물체 중의 유기태 질소로 된다. 이들 동식물체의 유체는 토양 중에서 유기태 질소로 공급된다. 한편 토양 중의 NO3-N는 탈질균에 의해 N2 또는 N2O 가스로 변화되어 대기 중으로 돌아가는 순환계로 들어가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질소순환 [窒素循環, nitrogen cycle] (토양사전, 2000. 10. 15., 류순호)
질소의 순환은 꽤 복잡해 보입니다. 생물체 내에 있거나 대기중에 기체로, 토양내에 있거나 물에 녹아 있기도합니다.
토양에서 굵은 선만 보면 유기물은 암모니아형태의 질소가 된다음 아질산형태가되고 질산태질소가 됩니다. 질산형태의 질소는 식물에게 비료가되거나 빗물에 용해되어 환경오염을 일으킵니다.식물은다시 유기물이됩니다.
중간중간 기체로변하거나 반대방향으로가기도하지만 크게는 이렇게 순환하네요.
질소비료는 많이 주어도 토양에서 유실이 일어나며 부족해지니 과다하게 비료를 주게 됩니다. 조금씩 자주 주거나 유실이 적게 해야합니다.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Hi @koyuh8,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