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le 테스트] 스팀파워 운용과 저스틴의 행보

in AVLE for AVLERS11 months ago

이글은 테스트를 위해 Avle로 작성했습니다.

엄마의 카페에 10만 스파 위임

엄마의 카페에 10만 스파를 위임했습니다. 엄마의 카페에 스파를 위임한 것은 아이를 낳고 기르는 일이 우리가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어머니는 위대한 존재입니다. 어머니가 없으면 우리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못했겠지요.
아이를 기르는 일도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엄마들이 아이를 기르면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서로 같은 처지니 공감도 쉬울 것이구요.

도움되는 글보팅

10만 스파정도는 제가 봐서 의미있는 글에 보팅을 하려고 합니다.
스팀에는 도움이되는 글을 쓰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제가 도움이 된다는 의미는 경제상황과 투자에 관한 것입니다.

스코판의 추천글들과 함께 @pius.pius, @pys 님은 코인과 경제상황을 이해하는데 유익한 글을 꾸준하게 올려주고 계시지요.

주로 그런 글에 보팅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그런 글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만 정작 그에 해당하는 보상은 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물론 @etainclub님처럼 개발을 꾸준하게 하시는 분에 대한 보상도 필요할 것입니다.
스팀 커뮤니티가 이런 분들에 대한 보상을 하지 않으면 스팀의 가치도 하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일파만파 운동도 있습니다만 우리가 우리에 대한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저스틴이 트론재단에서 손을 띠다

아마도 저스틴도 그간 자신이 해온 운영방식에 일대 변화가 불가피하다고 생각했을 것 같습니다. 저스틴은 중앙집권적인 운영을 한다고 비판을 받았습니다. 트론도 지금의 상황에서 벗어나기위해서는 자신이 떠나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블록체인은 DAO가 대세가 될 것입니다. 분산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가치를 높이기 어렵게 되겠지요.
저스틴은 자신이 주도하는 트론으로는 더 이상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스로 떠남으로서 트론의 가치를 높이려고 하는 것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스틴의 생각처럼 트론이 분산화에 성공한다면 앞으로 가치가 많이 높아질 수도 있겠지요.
트론은 개발할 수있는 여력이 많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스팀은 가장 분산화되어 있고 가장 관심을 받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저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스팀의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스팀은 한국 커뮤니티가 주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스팀이 업비트에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분간 스팀 가격이 급등할 가능성은 별로 없지만 글을 써서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록 아직 활발하지 않지만 @robinia팀도 지속적인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robiniaswap은 초기와 달리 이제는 수익을 창출하기 적절한 상황입니다. 저도 조금씩 유동성 공급을 늘여볼까 합니다. 아마도 다른 곳보다 훨씬 안정적인 이익이 될 것입니다.

이런 작은 변화가 쌓이면 큰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제가 쓰고 있는 Avle도 스팀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직 버그를 수정해야 할 부분이 많고 손을 많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이렇게 Avle로 포스트를 올리고 있습니다.

저스틴이 트론을 떠났기 때문에 이제 스팀은 전적으로 커뮤니티가 서로 힘을 합쳐서 뭔가를 만들어내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고 하겠습니다. 특히 한국 증인들이 서로 의견을 합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도 같이 힘을 합쳐야 하겠습니다

모든 것은 우리에게 달려있습니다. 우리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가능한 것이고 우리가 어렵다고 생각하면 어려워집니다. 저는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크립토 자산을 리밸런싱하느라고 스팀 보유량을 줄였습니만 내년도 중반기부터는 다시 매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때는 지금의 투자가 성과를 내어 좀 더 많이 매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스팀에서 의미있는 반감기가 오려면 아직도 4년은 더 기다려야 합니다. 그 기간은 스팀을 살 수 있는 기회입니다. 결국 코인 가격은 대부분 수급으로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금과 같은 스팀의 무정부적 상황이 독이 아닌 약이될 때가 올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default.jpg

오늘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의 미래는 우리가 스스로 만들어 가야 한다는 말씀, 감사합니다~

스팀의 미래는 우리 한국 커뮤니티가 짊어져야 할 듯합니다. 특히 스팀아고라님처럼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시고 의미있는 글을 작성해 주시는 분이 스팀을 주도해 나가야 합니다.

followme

[WhereIn Android] (http://www.wherein.io)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05
JST 0.022
BTC 16226.59
ETH 1173.11
USDT 1.00
SBD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