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2024년 개발기 #29 - 개발에서 유연성에 대해 생각해 보기

개발에서 유연성에 대해 생각해 보기

No. 29
2024. 02. 16 (금) | Written by @dorian-dev

오늘의 개발기

개발에서 유연성... 소프트웨어공학이었나? 객체지향이었나? 아니면 개발 관련 자기계발 서적이었나? 아무튼 관련 책에서 봤던 기억이 난다. 계속해서 변화하는 시장과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도 유연해야 한다? 그런 내용이었던 것으로 기억난다.

그렇다면 개발에서 유연성은 무엇일까? 책에서 간략한 정의를 보기는 했지만, 딱히 마음으로 와닿지는 않았다. 스스로 그런 유연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본 적도 없었던 것 같고, 실무에서 유연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동료들을 본 적도 딱히 없는 것 같다. 안드로이드에서 뜨고 있다는 신기술들을 보면서 유연성과 관련은 있어 보이는 것 같다. 그것들을 쓴다고 프로그램이 유연해질지는 좀 더 경험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지난 2024년 개발기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hommage by ayogom


Posted through the ECblog app (https://blog.etain.club)
Sort:  

안녕하세요.
SteemitKorea팀에서 제공하는 'steemit-enhancer'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선 사항이 있으면 언제나 저에게 연락을 주시면 되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https://cafe.naver.com/steemitkorea/425 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시 @응원해 가 포함이 되며, 악용시에는 모든 서비스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 글은 SteemitKorea팀(@ayogom)님께서 저자이신 @dorian-dev님을 응원하는 글입니다.
소정의 보팅을 해드렸습니다 ^^ 항상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SteemitKorea팀에서는 보다 즐거운 steemit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다음날 다시 한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024.15
ETH 3515.24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