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9 | 일상

in CybeRN2 years ago (edited)

임윤찬 덕분에 리스트에 이어 오늘은 쇼팽을 만났다.

임윤찬 콩쿨 연주곡 중, 내 귀를 사로잡은 곡은 쇼팽의 곡이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쇼팽의 <'우리 손을 맞잡고'에 의한 변주곡 Op. 2>이였다. 이 곡은 모짜르트가 31세에 작곡한 <오페라 돈 조반니 중, 1막 7곡, 우리 손을 맞잡고>의 변주곡이다. 우리 손을 맞잡고 노래는 돈 조반니가 결혼을 앞둔 체를리나를 유혹하며 부르는 이중창이다. 또한 쇼팽의 곡은 베토벤과 리스트도 변주곡으로 만들었다.



우선 어떤 곡인지 쇼팽 Op. 2 | 해설과 감상(악보 포함) | 안인모 클래식 해설을 들었다. 뭐라도 알고 보는게 재미있다.

17세 소년의 마음을 18세 소년이 연주한 곡이 임윤찬의 ?곡이라면, 85세의 슈라 체르카스키의 연주는 17세로 돌아간 느낌이랄까? 여유롭고 따뜻하고 편안했다.


SHURA CHERKASSKY CHOPIN's VARIATIONS ON 'La ci darem la mano' Op.2.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Hi @cyberrn,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Hii sir please tell me how to upload video

포스팅 댓글을 보실래요?

2022-07-12  2.10.43.png

덕분에
저두 임윤찬 연주곡 매일 듣습니다

저두요.

CybeRN님 때문에 수준이 높아진 기분입니다^^

ㅋㅋ 큰일 납니다. 하향 평준되어요^^

클래식은 처음 들었을때부터 좋으셨었나요? 저도 클래식 좋아하고 싶은데 ㅜ

설마요. 그냥 머리 아플때, 기분 좋을 때, 아침에 일어나서, 조용한 밤에, 걸을 때 운동할 때..... 듣다보니 어쩌다 자주 들어요. 대개 주워 듣고, 책이나 영화, 드라마 이런데서 언급하는 음악을 찾아 들어보기도 하구요. 영화 볼 때는 Shazam을 많이 이용해요.

2022-07-12 1.59.47.png

출근하면서 한번 여유롭게 들어봐야겠어요.

들으셨어요^^ 제가 이 곡이 끌린 이유를 어제 걸으면서 음악 듣다 알았네요. 나보고 이쁘다고 하는데 어찌 안 끌리겠을까요^^ 저는 할아버지 연주 이음악 걷기+달리기할 때 듣는 목록에 추가했어요. 어제 트레드밀 위에서 들으니 좋더라구요. 오프라인 저장까지 해뒀습니다.

예전에는 클래식,팝 등 음악을 유튜브로 듣다가 친구가 TIDAL을 가입시켜줘서 요즘 TIDAL로 들으니 아주 음질이 좋더군요.

타이달 좋다고 하더라구요. 아~~주 좋을 거 같아요. 가입 시도하다가 안 했어요. 시도해봐야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527.28
ETH 2462.24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