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4 | The Diary Game | Community CyberRN Journal

in CybeRN3 years ago (edited)

Maternity care : @ogst0311 Duty Evening, @hallcat Duty Off
Family care : @isun, @cyberrn


사이버알엔 커뮤니티 가족들은 서로 돕고 챙기며 스팀잇을 즐기고 있습니다. 현재 사이버알엔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간호사 네 명은 모두 분만실 간호현장 경험이 있다. 그리고 지금은 스팀잇 세계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다. 요즘은 간호현장 이야기보다 스팀잇 생활에 관한 이야기를 더 많이 하지만, 머지않아 간호현장에 대한 이야기가 쏟아질 거라 본다.

  • 오늘은 UPVU 보팅이 실시간으로 이뤄지지 않았다.
    나는 자정이 지난 시점에 이 상황을 파악하여, UPVU 보팅이 이뤄지지 않고 늦어질 수 있다고 미리 알림 하였고, 오전 10시 07분에는 @upvu공지글의 링크를 공유하였다. 스팀잇 생태계를 아직 파악하지 못한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안에 관하여 간호한 셈이다.

오늘 계주님 보팅봇이 작동하지 않는 것 같아요.......

  • Dan Larimer 미국 국회의사장 기조연설 영상 공유
    스팀잇을 하는 여러 이유 중 하나는 스팀잇이 블록체인 기반 커뮤니티여서이다. Dan Larimer는 Steemit 공동 창립자라고 말하였고, 블록체인에 대한 영상이니 여러 번 보면 좋을 거라 말하였다.

이 사람이 스팀잇을 만든 사람이에요. 블록체인에 대한 설명이에요. 제가 간호와 의료, 교육에 연결하고 싶은 블록체인이요. 여러번 보시면 좋을 듯해요.

  • Gsuit 사용에 관해서 짧게 말했다.
    현재 구글 드라이브로 공유 작업을 하는 중인데, Gsuit을 알면 가족끼리 문서 작업을 하거나 파일을 공유할 때 도움 될 수 있음으로. 처음 듣는 Gsuit이라는 단어가 익숙하지 않아 부담 가질 수 있으니 그냥 이런 단어가 있다 정도로 말했다.

아이들이 다닌 대학에 Gsuit이 있을 거예요. 요게 구글 드라이브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글서비스에요. 저도 대학원 Gsuit를 이용해서 무제한 파일을 올리고 있거든요. 돈 내면서 구글 드라이브 이용하지 말고 아이들 Gsuit 이용하시면 되세요. 아 형부도, 샘들도 Gsuit을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대학 홈페이지에 확인해보시면 되세요.

  • 나의 4월 가계부 공유
    가계부 작성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듯하여 내가 작성하는 2021년 4월 가계부를 pdf 파일로 만들어 공유하였다. 더불어 가계부를 작성할 때는 세부 항목을 모두 기입하는 것이 좋으므로, 지출 후에는 반드시 영수증을 챙기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혹시 가계부 작성하시기가 불편하시면 ^^ 가계부 양식을 복사하셔서 작성하시면 좋겠어요. 요게 들어오고 나가는 돈을 알 수 있어 은근 생활하는데 도움 되더라구요. 가계부 쓰기는 아이들에게도 알려주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당부,

반드시 가계부, 반드시 스팀 운용 장부 기록, 반드시 스파업은 아니지만,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 포스팅이라고 강조하여 말하였다.

우리 천천히 가계부도 하고 머시기도 하구 해요. 그러나 포스팅은 꼭 하시고. 포스팅만 하시면 되세요. 나머진 우리 팀이 서로 챙기면서 가면 되어요.

@isun님은 스팀잇 생활을 잘해나갈 수 있는지 걱정하는 목소리를 들려주었다.

갈 길이 멀다요. 잘 할 수 있겠죠.

나는 스팀잇 생활을 즐기고 재미나게 놀자고 이야기하였다.

우리는 그냥 포스팅만 하구요. 가는 건 시대가 알아서 할 거예요. 그러나 멈추면 안 되요. 계속 스팀잇 포스팅 해야하고, 재미있게 스프레드도 다뤄보고, 재미난 영상도 같이 보면서 뭔 말인지 공감하면서 재미나게 놀아요.

내 말을 들은 @isun님은 아래와 같이 말했다.

네, 재미나게 놀아요라는 말이 제일 좋아요.

  • 내가 스팀잇을 하는 이유
    스팀잇을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우선은 놀기 위해서이며, 결국 (노예가 아닌 삶으로) 놀면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생활 구조를 만드는 것이라 말했다. 그러면서 내 친구가 내게 들려주었던 말을 전했다.

저는 놀려고 스팀잇을 해요. 제가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지 아는 친구가 알려준 것이 스팀잇이에요. 저는 그냥 돌아다니면서 심심하면 책보고 그렇게 살 거예요. 제 친구 하는 말이 남은 여생을 놀려면 적어도 3년은 일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그렇게 시작한 3년이 벌써 지나가네요. 어쨌든 저는 놀려고 스팀잇을 해요. 가진 것도 없구요. 같은 실패를 하고 싶지는 않아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했는데, 스팀잇이 가능하다 하니 믿고 스팀잇을 시작한 거예요. 스팀잇을 계기로 멈췄던 사이버알엔 활동을 다시 하고 싶어요.

나의 말에 @isun님은

3년~

@isun님의 3년이 어떤 의미의 3년인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내가 생각하는 3년은 시간의 의미로 보았고 대답했다. 물론 그 시간 안에 여러 가지 일이 있겠지만. 그건 그때 가서 해결하면 되기에.

3년 금방 지나요. 벌써 며칠이 지났잖아요.

......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버알엔도 처음에는 몇 명이 시작했고, 매년 만여 명의 새로운 가족이 가입하였다. 이제는 멈추지 않고 길게 갈 간호사 여정이기에 시작을 탄탄하게 잡아야 하고 그러면서 조금씩 가면 된다. 내가 못 하면 후배들이 이어서 하면 되는 거고..... 필요한 일이라면 누군가는 할 것이다. 그 누군가가 힘들지 않도록 그 또는 그들의 갈 길을 내가 먼저 가보는 거라 생각한다. 이 또한 간호이니.

| 그러나 언제나 나의 마음은 변할 수 있다. 설렁 내 맘이 변할 지라도 이미 함께 한 이들이 있을 테니...... 그들이 다음 세대를 이어나가겠지. |


지금 듣는 노래는 SG워너비의 '해바라기'

@ogst0311님이 좋아하는 김진호, 이 김진호에 꽂혀서 며칠 간 SG워너비 노래만 듣고 있다.

  • 진짜로 '해바라기'만 20분 나오는 영상
Sort:  

3년...인증이 나를 울리네.ㅠㅠ

ㅋㅋ 언니, 제 3년이 끝나면 언니 3년에서 제가 땡겨올게요. 그러면 인증 안 해도 되는 거에요? 제가 10월 28일인가 그래요. 계산해봐요^^

욱 해서 정년까지~~

욱~ 조쿠로~~
언니, 어언~~~~뉘, 언니는 고정 급여를 받으셔야해요. ㅡ.,ㅡ 어엇 말이 헛 나왔다. 죄송합니다.

진심이 표출된건 아니고 🤨

늘 진심인 당신ㆍ
해바라기:~너를 사랑해~

start success go! go! go!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25.38
ETH 2645.15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