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단상/230628] NEOS SPYI ETF 분석steemCreated with Sketch.

그저께 소개시켜드린 BTC 기반 레버리지 ETF인 BITX가 상장되었습니다.
가격은 15.46$로 마감이 되었네요; 꾸준히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어제 소개시켜드린 NEOS의 ETF는 상장심사 중이므로 기존에 상장된 ETF 포트폴리오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ETF는 SPYI로서 현재 가격은 49.14$ 정도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해당 종목의 기초자산은 S&P500 지수로 이루어진 종목을 편입하고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나와있지 않으나 옵션전략을 추구하는 것으로 보아 JEPI나 QYLD처럼 커버드콜 전략을 통해 월 1% 정도 배당을 위한 알파를 추구하는 전략을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정확히 말해서 커버드콜은 알파라 부를수는 없을 듯 합니다만~)
상장은 작년 8월에 이루어졌으며 작년도 전체적인 하락장 속에서도 가격이 잘 방어가 이루어짐을 알 수 있습니다만, 아직 상장한지 얼마되지 않은 시기이므로 좀더 오랜 기간동안 추적 관찰이 필요 하겠습니다.

배당을 살펴보면 월배당 종목으로 연간 9.72% 배당수익률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만, 최근 월배당 실적을 살펴보면 0.47$ 이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연배당률로 환산하면 11%가 넘는 배당률이 되겠습니다.

해당 ETF는 S&P500을 기초 자산으로 한다는 점에서 XYLD와 유사한 종목으로 판단되는데요, performance 차이는 좀더 세밀한 관찰이 필요할 듯 합니다.
대충 XYLD 차트를 보면 '22.8월경 42$ 수준에서 현재 40$ 정도 가격을 유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단순 비교는 힘들지만 대략 SPYI가 상장시 49$ 수준에서 현재도 49$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하락기에도 XYLD보다는 보다 견조한 하락을 보였다는 점에서 운용상의 우위에 있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외 수수료 등 기타 자세한 비교는 여러분들의 DYOR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웨이브릿지의 자회사인 NEOS에서 출시한 3종 ETF의 운용 총액이 1억달러를 돌파했다는 기사가 나왔네요.~

다음은 두번째 ETF인 BNDI를 간략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고, 총평은 3개의 ETF를 모두 살펴본 후에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들 되시고 성투하시기를 바랍니다.~

웨이브릿지 관계자는 "지난해 8월 미국에서 선보인 ETF 3종은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점에서 기관 및 투자자문업자(Financial Advisor) 등 현지 각계각층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올해 들어 투자금이 급격히 유입돼 작년 말 785만달러(105억원)에서 약 13배 증가해 연내 목표액인 1억달러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네오스는 설립 당시부터 인컴형 ETF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전망하고 이들 상품에 주력해왔다. 네오스 ETF 3종인 SPYI, BNDI, CSHI는 S&P500 지수, 채권, 국채에 각각 기반을 둔 옵션 인컴 상품으로 매달 꾸준한 분배금을 확보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6880.67
ETH 3098.10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