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단상/230624] 암호화폐 주간 동향steemCreated with Sketch.

in Avle 경제와 투자last year (edited)

참으로 이슈가 많았던 암호화폐의 한주가 되었네요.
이제 금융권에서도 암호화폐 관련한 정식 리포트를 발간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비제도권에서 분석된 리포트에 비해 비교적 정량화, 객관화한 자료들이라 생각되어 꾸준한 관심이 필요해 보이네요.

https://securities.miraeasset.com/bbs/download/2109480.pdf?attachmentId=2109480
한주 동향 중 우선 눈에 띄는 것은 역시 블랙록의 BTC 현물 ETF 신청 관련입니다. 그동안 신청된 트랙레코드에서 거의 drop이 없었다는 점, 선물이 아닌 현물로 신청된 점 등을 들어 희망섞인 기대를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역시 EDXM 소식입니다. 청펑자오가 EDXM 소식에 바로 트윗을 날려 "perfect time~"이라는 말을 했다고 하네요.
그 한마디가 모든 것을 이야기해 주는 듯 합니다.
연기금, 자산운용사, 헤지펀드 등 기관투자가들의 관심은 그 어느때보다도 뜨겁습니다. EDXM 거래소는 SEC의 허가 기준에 맞추어 거래소 기능과 브로커/딜러 기능을 분리하였다는 것이 특징적이네요.

역시나 금주 비트코인,이더리움에서 엄청난 숏 청산이 나왔습니다.

한주내 비트코인의 도미넌스는 엄청나게 상승하였고 이더리움의 비중은 상대적으로 약화되었습니다. 이더리움의 주요 이슈 중 하나는 NFT 거래량이 대폭 줄었다는 것이고 이제 NFT 시장은 유틸리티를 탑재하며 성장하느냐 마느냐의 주요 기로에 놓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SEC 이슈로 대폭 하락한 주요 알트코인들은 XRP의 전철을 밟아 상당히 오랜 기간동안 저평가 영역에 머물러 있을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한주간 상승률이 높았던 코인/토큰들은 의외로 STX가 1위입니다. 그 다음으로 BCH, APT, ARB, BTC가 되겠네요.
L2 코인들의 약진이 눈부신 것 같습니다. SEC의 이슈를 비켜나간 주요 메인 체인들의 L1/L2들의 눈부신 약진이 앞으로 계속될 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모두들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5170.83
ETH 2568.47
USDT 1.00
SBD 2.66